부활절 교회·성당 특별점검…위반시 집합금지
입력: 2021.03.29 13:48 / 수정: 2021.03.29 13:48
서울시가 4월 4일 부활절을 맞아 교회, 성당 등 1000여 곳을 특별점검한다고 밝혔다. /임영무 기자
서울시가 4월 4일 부활절을 맞아 교회, 성당 등 1000여 곳을 특별점검한다고 밝혔다. /임영무 기자

다중이용시설 등 강화된 방역수칙 적용

[더팩트|이진하 기자] 서울시가 4일 부활절을 맞아 교회와 성당 등 종교시설에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29일 서울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4월 4일 기독교 최대 절기 중 하나인 부활절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며 "교회와 성당 등 1000여 곳을 4일까지 특별점검한다"고 밝혔다.

부활절을 준비하는 소모임, 종교 활동시 인원 제한 준수, 성가대 운영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방역수칙 위반 사항에 대해 집합금지, 과태료 부과 등 엄정 조치를 한다는 방침이다.

박 국장은 "최근 종교 집단을 통한 감염확산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부활절에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인원 제한 준수 등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길 요청한다"고 말했다.

또 이날부터 서울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5인 이상 사적모임 금지 조치를 2주간 유지한다. 이번 조치는 다음 달 11일 0시까지다.

이를 위해 시는 일상생활에서 방역관리를 촘촘히 하기 위해 거리두기 단계와 관계없이 각종 시설에 대한 기본 방역수칙을 강화한다.

먼저 다중이용시설 종사자 중 방역관리자를 지정하고 유증상자를 확인하면 퇴근 조치를 실시하는 등 촘촘한 관리를 하도록 안내한다. 또 불특정 다수가 입장해 밀집도 관리가 필요한 다중이용시설은 이용 가능한 인원을 제시해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시는 다중이용시설 등에 더 강화된 방역수칙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임세준 기자
서울시는 다중이용시설 등에 더 강화된 방역수칙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임세준 기자

아울러 시는 이달 말까지 다중이용시설 특별점검을 진행 중이다.

박 국장은 "'더 현대 서울'의 경우 점심시간 식당가, 카페, 실내 명소, 휴게 공간에 이용자가 급증해 1m 거리 유지 등이 미흡했던 것으로 확인됐다"며 "여기에 시는 '더 현대 서울'에 고객 수 30% 제한, 6번에서 12번 환기, 차량 2부제 실시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도록 계도했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부터 4일까지 일주일간 계도기간을 두면서 새로워진 기본 방역수칙을 안내하고 현장 점검을 실시하겠다"며 "특히 유흥시설, 콜라텍 등은 전자출입 명부를 필수로 작성해야 하며 개도 기간에는 과태료 부과 등 처벌은 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날 0시 기준 서울 확진자는 전날 0시보다 107명 늘어나 3만1731명으로 집계됐다.

같은 시각 기준으로 서울에서 13만2993명이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고, 2차 접종도 2639명이 받았다. 접종 뒤 이상반응 신고는 전날 2건을 포함해 총 1560건이며, 이중 99.4%는 구토, 발열, 메스꺼움 등 경증 사례였다. 새로 들어온 중증 이상반응 신고는 없었다.

jh31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