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김학의 보고서 의혹' 대검·중앙지검 압수수색
입력: 2021.03.26 16:35 / 수정: 2021.03.26 16:35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 접대 의혹에 대한 과거사 진상조사단의 조사과정에 위법이 있었는지 수사해온 검찰이 서울중앙지검과 대검찰청을 압수수색했다./더팩트DB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 접대 의혹에 대한 과거사 진상조사단의 조사과정에 위법이 있었는지 수사해온 검찰이 서울중앙지검과 대검찰청을 압수수색했다./더팩트DB

대검 진상조사단 보고서 등 자료 확보

[더팩트ㅣ박나영 기자]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 접대 의혹에 대한 과거사 진상조사단의 조사과정에 위법이 있었는지 수사해온 검찰이 서울중앙지검과 대검찰청을 압수수색했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변필건 부장검사)는 지난 24~25일 중앙지검과 대검을 동시에 압수수색했다.

검찰은 2019년 김학의 전 차관의 성 접대 의혹을 조사한 대검찰청 진상조사단의 보고서 등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버닝썬 사태가 불거지면서 경찰 유착 의혹이 제기되자 당시 '경찰총장'으로 알려진 윤규근 총경과 이광철 청와대 민정비서관이 김 전 차관 사건을 부각시키려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수사기록 등 관련 자료를 확보하기 위한 차원으로 전해졌다.

앞서 2019년 3월 JTBC는 건설업자 윤중천씨가 진상조사단 면담에서 윤갑근 전 고검장과의 친분을 인정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같은해 5월 법무부 검찰 과거사위원회 위원장 직무대행을 맡았던 정한중 한국외대 교수는 이 사건 조사 결과를 발표하면서 윤씨와 전·현직 검찰 관계자의 유착 정황이 있다며 수사를 촉구한 바 있다.

이에 윤 전 고검장은 과거사위가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정 교수와 JTBC 기자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검찰은 윤씨와 박관천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 JTBC 기자 등을 소환해 조사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다.

bohen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