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65세 이상 접종 신중히 결정해야"
입력: 2021.02.05 11:46 / 수정: 2021.02.05 11:46

[더팩트ㅣ이헌일 기자]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에 대한 전문가 심의 결과 65세 이상 접종 여부는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오일환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위원장은 5일 오전 열린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자문 결과 브리핑에서 "중앙약사심의위원회의 의견을 종합할 때 진행 중인 임상시험 결과 제출을 조건으로 품목허가를 할 수 있고, 아울러 향후 만 65세 이상의 접종은 예방접종전문위원회에서 추가로 논의되도록 권고한다는 것으로 의견을 정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중앙약사심의위원회 회의는 백신 허가를 위한 자문 절차 3단계 중 2번째 단계로, 전날 열렸다. 당초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회의 당일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었으나, 회의가 길어지면서 이날로 연기됐다.

앞서 검증 자문단 회의에서는 향후 임상결과를 제출하는 조건으로 승인한다는 판단과 함께 65세 이상 국민에게도 접종이 가능하다는 다수의견을 제시했다. 이번 중앙약사심의위원회에서는 한층 더 제한적인 의견이 나온 셈이다.

오 위원장은 "효능·효과 면에서는 유럽과 동일하게 만 18세 이상으로 하되, 사용상의 주의사항으로 만 65세 이상의 백신접종 여부는 현재 효과에 대한 자료가 충분히 확보되지 않았으므로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는 내용을 반영함으로써 추후 미국 등의 임상시험 결과분석 자료를 제출할 것을 권고했다"고 설명했다.

hone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