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노영민 "내년 2월 코로나19 백신 접종 시작"
  • 장병문 기자
  • 입력: 2020.12.27 14:35 / 수정: 2020.12.27 14:35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내년 2월이면 의료진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윤호 기자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내년 2월이면 의료진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윤호 기자

의료진·고령자 우선 접종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내년 2월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시작될 예정이다.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은 27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내년 2월이면 의료진과 고령자를 대상으로 접종이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영민 비서실장은 "세계 각국이 내년 2/4분기에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며 우리도 비슷한 시간에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하게 된다"라고 말했다.

그는 "우리 국민을 지키기 충분한 물량을 이미 확보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집단 면역을 형성하는 시점도 외국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빠를 것"이라며 "정부는 이 시기를 더욱 앞당기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성과도 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조만간 질병관리청이 백신 확보 현황과 접종 계획을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정부는 지난 24일 글로벌 제약사 얀센·화이자와 1600만 명분의 코로나19 백신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