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핵심 로비스트' 정영제 체포…구속영장 청구
입력: 2020.11.26 19:54 / 수정: 2020.11.26 19:54
옵티머스 자산운용 펀드사기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잠적했던 핵심 로비스트 정영제(57) 전 옵티머스투자 대표를 체포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이새롬 기자
옵티머스 자산운용 펀드사기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잠적했던 핵심 로비스트 정영제(57) 전 옵티머스투자 대표를 체포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이새롬 기자

[더팩트ㅣ장우성 기자] 옵티머스 자산운용 펀드사기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잠적했던 핵심 로비스트 정영제(57) 전 옵티머스투자 대표를 체포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26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배 중인 정 전 대표의 소재를 추적해온 서울중앙지검 강력범죄형사부(원지애 부장검사)는 전날 오전 정 전 대표를 검거해 체포영장을 집행했다.

이어 경제범죄형사부(주민철 부장검사)는 이날 정 전 대표에게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등에관한법률위반(사기) 등 혐의를 적용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정 전 대표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옵티머스 펀드에 1000억원을 투자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NH농협증권을 펀드 판매사로 연결하는 과정에도 관여한 것으로 전해졌다.

옵티머스 관련사인 부동산투자개발회사 골든코어의 대표를 지내며 경기도 광주 봉현물류단지 사업을 추진하기도 했다. 이른바 '펀드 하자 치유 문건'에는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이 물류단지 사업 논의를 위해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만났다는 내용이 적혀 논란이 일었으나 당사자들은 적극 부인했다.

정 전 대표는 지난 7월 김재현 옵티머스 대표가 구속되자 잠적해 해외도피설까지 돌았으나 국내에서 체포된 것으로 알려졌다.

lesli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