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롱 지지한다' 극우 르펜 막기 위해 프랑스 대통령도 나섰다
입력: 2017.04.25 08:53 / 수정: 2017.04.25 08:53

마크롱 지지선언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마크롱을 지지했다. 24일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중도신당 앙 마르슈 마뉘엘 마크롱 대선 후보를 지지했다. /르몽드 홈페이지 캡처
'마크롱 지지선언'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이 마크롱을 지지했다. 24일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중도신당 '앙 마르슈' 마뉘엘 마크롱 대선 후보를 지지했다. /르몽드 홈페이지 캡처

'마크롱 지지선언'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극우세력은 국가를 분열시킬 것."

[더팩트 | 백윤호 인턴기자] 극우 대통령을 막기 위해 프랑스 현직 대통령 올랑드가 마크롱 지지를 선언했다.

24일(현지시간)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은 결선 투표에 오른 중도신당 '앙 마르슈' 마뉘엘 마크롱 대선 후보를 지지 선언했다.

올랑드는 엘리제궁에서 TV 연설을 열고 유권자들에게 5월 7일 치러지는 대선 결선에서 마크롱 후보를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올랑드는 마린 르펜의 유로존 탈퇴 공약을 비판하며 "프랑스 경제를 파괴하고 자유마저 위협한다'고 말했다. 이어 "테러리즘의 위협에 맞서 연대와 단결이 필요한 시점에 극우세력은 일부 시민들에게 낙인을 찍고 국가를 분열시킬 것"이라며 "우리의 자유를 시험대에 올려놓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극우대통령' 탄생 위기에 프랑수아 피용 공화당 대선 후보를 비롯한 결선에 진출하진 후보부터 프랑스 현직 대통령까지 마크롱 지지에 나섰다.

한편 올랑드는 높은 실업률과 잦은 테러 등으로 임기 말 지지율이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해 5공화국 역사상 처음으로 재선을 포기한 대통령이다.

whit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