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악어 머리에 장어 몸통, 몬스터 물고기 포착
입력: 2016.02.17 09:39 / 수정: 2016.02.17 09:39
지난 15일(현시 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온라인판은 호주 뉴사우스 웨일즈의 한 호수에서 엄청난 크기의 생물체가 포착됐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데일리매일 캡처
지난 15일(현시 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온라인판은 "호주 뉴사우스 웨일즈의 한 호수에서 엄청난 크기의 생물체가 포착됐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데일리매일 캡처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악어처럼 보이는 거대한 '괴물 물고기'의 모습이 전 세계인들의 시선을 끌고 있다.

지난 15일(현시 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온라인판은 "호주 뉴사우스 웨일즈의 한 호수에서 엄청난 크기의 생물체가 포착됐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악어와 장어를 버무려놓은 듯한 해변에서 입을 벌리고 휴식을 취하고 있다. 날카로운 이빨과 큰 입을 볼 땐 악어처럼 보이지만, 뱀처럼 긴 몸통은 장어와 같다.

매체에 따르면 이 사진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1만6000 이상의 공유가 되고 있으며 생물체의 정체에 대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일부 누리꾼은 포토샵으로 합성한 것이 아니냐며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호주의 한 물고기 전문가는 이 매체와 인터뷰에서 "사진의 물고기는 파이크 장어 같다"며 "파이크 장어를 본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쉽게 볼 수 있는 물고기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파이크 장어는 긴 턱과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으며 독은 없다. 최대 1.8미터까지 성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호주 동부 해안과 동남 아시아에서 종종 발견되고 있다.

아래 영상은 최근 멕시코 해안에서 포착된 심해어로 사진에 등장한 '괴물 물고기'와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다.

jangbm@tf.co.kr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SPONSORED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