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34명 사망… IS 소행?
입력: 2014.10.28 09:38 / 수정: 2014.10.28 09:38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슬람국가의 소행으로 추정하고 있다. / YTN 영상 캡처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슬람국가의 소행으로 추정하고 있다. / YTN 영상 캡처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주목

[더팩트ㅣ정치사회팀]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가 발생해 주목된다.

AP 등 주요 외신은 28일(이하 한국 시각) 이라크 주요 전장인 수도 바그다드 남부 주르프 알사카르의 검문소에서 자살테러를 감행한 차량이 폭발했다고 보도했다.

이번 테러로 이라크군 친정부 시아파 민병대원 등 24명이 사망하고 25명이 부상했다.

이번 테러는 수니파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인 '이슬람국가(IS)'가 감행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IS는 27일 이 지역에서 퇴각했다.

주르프 알사카르 지역은 수도 바그다드의 남쪽으로 통하는 요충지다. 이라크군은 국제동맹군의 폭격 지원을 받아 한 달여 동안 전투한 끝에 지난 24일 탈환했다.

28일 오후에는 바그다드 시내의 식당과 상점 등이 밀집한 곳에서 차량이 폭발했다. 이 폭발로 10명이 사망하고 18명이 부상했다.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소식에 누리꾼들은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안타깝다"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왜 자꾸 테러가 발생하지" "이라크서 잇단 차량폭탄 테러, 이제 그만 했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sseo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