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 윈프리, 美 고수입 스타 1위…"한 해 3,300억 벌어"
  • 김가연 기자
  • 입력: 2010.12.26 10:15 / 수정: 2010.12.26 10:15

[김가연기자] 올 한 해 할리우드 내에서 가장 많은 수입을 얻은 스타로 오프라 윈프리가 선정됐다.

미국 문화뉴스 사이트인 '몬스터스앤크리틱스' 는 지난 25일(한국시간)"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자료를 토대로 올 한해 할리우드 내에서 가장 많은 수입을 올린 스타를 선정했다" 며 "남녀 불문하고 오프라 윈프리가 최고 수입 스타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윈프리는 한화 약 3,300억원을 벌어들이며 압도적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는 그가 진행하고 있는 장수 토크쇼 '오프라 윈프리쇼'의 영향이 컸다. 독보적인 여성 진행자로 인정받으며 수입 역시 수직 상승했다.

2위는 영화 '아바타'의 감독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차지했다. 카메론 감독은 '아바타'의 성공에 힙입어 2,415억원의 수입을 올렸다. 국내 개봉영화에서도 최고 관객을 동원한 '아바타'는 올 한해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흥행을 불러 일으킨 바 있다.

3위는 영화감독 겸 배우인 타일러 페리가 4위는 영화감독 마이클 베이가 차지했다. 다음은 골프황제 타이거 우즈가 랭크됐다. 이 밖에도 팝스타 비욘세, 사이몬 코웰, 브리트니 스피어스와 마돈나, 산드라 블록 등이 10위 안에 포함됐다.

<관련기사>

▶ 디카프리오, 2010 흥행 스타 1위…"영화 두편으로 1조 3,000억"

▶ 레이디 가가, MTV 선정 2010 베스트 드레서
▶ "여인의 향기가 물씬"…엠마 왓슨, 파격 시스루 화보

▶ "여전히 좋은 동료"…요한슨-레이놀즈, 영화 제작 이상無

<더팩트 기자들이 풀어 놓는 취재후기 = http://pres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