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이벤트
"감사 마음 전하기 위해 준비"
넥슨이 창립 30주년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PC 게임 15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한다. /넥슨 제공 |
[더팩트ㅣ조소현 기자] 게임 업계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다양한 보상을 제공해 이용자를 사로잡겠다는 방침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주요 게임사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자사 운영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업계 관계자들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함"이라고 입을 모았다.
우선 넥슨은 PC 게임 15종에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퍼스트 디센던트 △마비노기 영웅전 △사이퍼즈 △엘소드 △메이플스토리 월드 △서든어택 △어둠의 전설 △아스가르드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더 파이널스 △데이브 더 다이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는 다음 날까지 레벨 범위 몬스터 1000마리 처치 후선물 이벤트에 응모하면 15명을 선정해 경험치 3배 쿠폰을 지급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용자들에게 3만 넥슨 캐시와 넥슨 30주년 기념 키보드도 준다.
'마비노기'는 크리스마스 기념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의 일환으로 '해피크리스마스, 해피뉴이어!' 이벤트를 실시한다. 다음달 9일까지 진행되는 주차별 이벤트를 통해 기부 참여가 가능하다. 제공받은 '티티의 비밀창고 코인'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스노우볼'과 '크리스마스 산타의 수염(얼굴 장식 슬롯 전용'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다음달 2일까지 '계승자의 연말 나기' 이벤트를 통해 각 주차별 도전 과제를 완료하면 스프레이 '따뜻한 쿠키' 등에 부착할 수 있는 '즐거운 눈사람' 등 보상을 제공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이상한 산타의 크리스마스 대작전!' 이벤트를 다음달 2일까지 실시한다.
'사이퍼즈'에서는 30주년과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트와일라잇 겨울 축제'를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선택형 겨울 프레임 상자 1개'를 준다. '엘소드'에서는 오는 26일까지 '끝나지 않은 영원한 화이트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하고 '메이플스토리 월드'에서는 다음 날까지 신규 오리지널 월드 '메이플 슬래시'와 '메이플 듀얼'을 플레이하기만 하면 넥슨 30주년 선물에 자동 응모되는 이벤트를 한다.
'서든어택'과 '어둠의 전설', '아스가르드' 등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도 넥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도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자사 주요 모바일 게임 4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
넥슨은 자사 모바일 게임 6종에서도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한다. △메이플스토리M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바람의나라: 연 △히트2 △V4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 각종 보상을 제공한다.
'메이플스토리M'은 다음 날까지 매일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3단계 자동전투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일일 보상으로 '주황 경험치 증가권(15분)'과 '자동전투 충전권(1시간)'을, 업적 달성 보상으로 '파란소녀의 쉴드상자'와 '자동전투 충전권(1시간)' 등을 지급한다. 일일 보상을 1회 이상 획득한 이용자는 '넥슨 30주년 깜짝선물'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다음 달 23일까지 던전 입장 시, 크리스마스 테마로 새단장한 '베히'와 '단진', '플랑' 등의 아라드 프렌즈가 등장해 다양한 버프를 제공한다. '바람의나라: 연'도 오는 28일까지 '나홀로 바연' 이벤트를 연다. '히트2'는 다음 달 2일까지 '넥슨 30주년 기념! 산타 캐트시를 찾아서' 이벤트를 진행, 크리스마스 특별 몬스터 '산타 캐트시'를 처치해 '산타 코인'을 얻으면 '넥슨 30주년 경품 응모 상자'와 '영웅 클래스 확정 소환권', '웅타 쿠키'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2개의 이벤트를 진행, '메리 크리스마스!'와 '진저 브레드와 함께'를 통해 조각을 획득하고 보상으로 교환한다. 'V4'는 다음 달 9일까지 '루돌프 반장의 크리스마스 몽환의 틈'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마블도 자사 주요 게임 11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우선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는 다음 날까지 '홀리데이 파티! 출석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 동안 출석만 해도 성진우 신규 무기 '금미호'를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에서는 다음 날까지 주점 크리스마스 트리를 통해 '다이아', 성장 재화 등을 지급하는 '축복의 나무 선물' 이벤트를 연다. 오는 26일까지는 '반짝 포근 두근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크리스마스에 필요한 물품을 각 마을에 기부하면 다이아 등 다양한 보상을 준다.
'레이븐 2'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던전 '침묵의 설원'을 추가한다. 업데이트 기념 출석 이벤트로 크리스마스 사역마 '스노폰'을 지급한다.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는 오는 29일까지 '해피 홀리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미션을 마치면 '전설 영웅 소환서'와 '전설 마스터 기억석'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마구마구 2025 모바일' 등 게임들도 각종 이벤트를 선보인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모바일 게임 4종에서 이벤트를 기획했다. 북유럽 신화 배경의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다음 달 15일까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기념해 각종 이벤트를 연다.
슈트 액션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다음 날까지 '크리스마스 환영 출석부' 이벤트 3종을 통해 한정 수집 아이템, '프라임 S등급 선택 소환권', 'S등급 데코 소환권' 등을 지급한다. '아키에이지 워'와 '프렌즈 타운'에서도 경품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sohyu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