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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익 '1712억 원'…전년比 13.4%↓
입력: 2022.04.28 08:10 / 수정: 2022.04.28 08:10

매출 1조2628억 원, 영업이익 1712억 원 기록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1조2628억 원의 매출과 171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1조2628억 원의 매출과 171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최수진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1분기 1조2628억 원의 매출과 1712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0%, 영업이익은 13.4% 하락했다.

올해 1분기 아모레퍼시픽은 코로나19 재확산 등 불안정한 국내외 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었다. 그럼에도 온라인 채널에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혁신적인 신제품을 선보이며 경쟁력 확보에 주력했다.

특히 북미 시장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를 중심으로 선전하며 높은 매출 성장을 이뤄냈다. 주요 자회사들은 온라인 채널에서 성장세를 이어가며 제품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했다. 1분기 그룹 전체의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1506억 원으로 집계되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동기 대비 7.0% 하락한 1조165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0.4% 감소한 1580억 원으로 마감했다. 아모레퍼시픽 국내 사업은 9.9% 감소한 7328억 원의 매출과 10.6% 하락한 1120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해외 사업은 6.1% 감소한 4199억 원의 매출과 19.5% 하락한 421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국내 시장에서는 온라인 매출이 20% 이상 성장했으나 면세 매출 하락의 영향으로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 마케팅 비용이 확대되며 영업이익도 감소했다.

럭셔리 브랜드는 주요 신제품 사전 출시 등을 통해 온라인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했다. 그러나 면세 채널 매출 하락으로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의 여파로 아시아 지역 매출이 감소하며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하락했다. 그럼에도 북미 시장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가 선전하며 63%의 매출 성장을 달성하는 성과도 거뒀다.

중국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의 여파로 10% 가량 매출이 하락했다. 그런 가운데서도 설화수가 자음생 라인을 집중 육성하고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며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기타 아시아 지역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며 전체 매출이 하락했다.

북미에선 주요 브랜드의 선전으로 매출이 63%나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온라인 판매 채널을 다각화한 라네즈가 ‘립 슬리핑 마스크’를 중심으로 판매 호조를 나타냈다. 설화수 역시 온-오프라인 모두 매출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유럽에서는 향수 브랜드의 매출 감소로 전체 매출이 하락했다. 라네즈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매출이 증가하며 유럽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높였다.

jinny0618@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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