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프로세스 전면 개선, 신사업 발굴로 미래 고객 확보에 총력
NH농협금융지주는 25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최고 책임자가 참여하는 2022 제2차 농협금융 DT추진최고협의회를 개최했다.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회장이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농협금융 제공 |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손병환 NH농협금융 회장이 "비대면 프로세스를 지속 개선해 미래 고객 확보에 절실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26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손병환 회장은 전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최고 책임자가 참여한 가운데 열린 '2022 제2차 농협금융 디지털전환(DT)추진최고협의회'에서 "디지털 생활에 익숙한 미래세대와 가파른 인구감소 현상을 보며 우리의 기존 고객기반이 위태로울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손병환 회장은 향후 그룹 DT 수준의 객관적 측정을 위해 디지털부문 성과관리 체계를 종합 정비해줄 것을 주문했다.
농협금융은 올해 초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가 책임지고 이행할 최우선 DT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전사적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고객관점에서의 불편사항을 세심하게 찾아내어 단계별 프로세스를 전면적으로 개선하는 것을 과제로 하고 있는 은행은 상품군별 치우침 없는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6개 부서가 긴밀한 협조하에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이런 노력은 전년 대비 1분기 비대면 상품판매비중이 약 8.6%포인트 증가하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농협금융 측은 설명했다.
농협금융은 데이터 관련 법·제도 및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해 그룹 데이터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주요 과제에도 착수했다. 특히 마이데이터 통합고객 행동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제공하는 디지털마케팅플랫폼 구축사업을 통해 보다 종합적이고 정교해진 고객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손병환 회장은 "농협금융은 오는 6월 고객중심 종합금융플랫폼의 안정적 오픈을 기반으로 계열사 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약 2870만 명에 이르는 모바일서비스 이용 고객님들께 새로운 차원의 편리한 금융 생활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