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미샤, 12년 만에 간판 교체…글로벌 브랜드 재도약
입력: 2018.04.18 15:01 / 수정: 2018.04.18 15:01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가 12년 만에 브랜드 이미지를 교체한다. /더팩트 DB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숍 미샤가 12년 만에 브랜드 이미지를 교체한다. /더팩트 DB

미(美) 본질 강조한 BI로 리뉴얼…2년간 2289억 원 투자

[더팩트ㅣ안옥희 기자]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브랜드이미지(BI)를 교체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다시 도약한다.

이번 BI 교체는 올해부터 2년간 이뤄질 대규모 투자와 함께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본격적인 변화의 첫걸음이다. 앞서 에이블씨엔씨는 지난해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자금과 사내 유보금을 합쳐 향후 2년간 2289억 원의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밝힌바 있다.

18일 이세훈 에이블씨엔씨 대표는 "이번 BI 교체는 미샤의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 더 큰 성장을 위해 나아가기 위한 출발점"이라며 "과감하고 군더더기 없는 행보로 미샤가 추구하는 본질적인 아름다움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미샤의 새 BI는 과장과 거추장스러움을 배제하고 단순하고 과감하게 아름다움에 집중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화려한 외형뿐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과 자신의 가치를 소중하게 생각하는 현대 여성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했다는 설명이다.

미샤는 18일 아름다움의 본질을 강조한 새로운 엠블럼과 브랜드 슬로건 등을 공개했다. 새로운 브랜드이미지는 이달 출시되는 신제품부터 적용할 방침이다. /에이블씨엔씨 제공
미샤는 18일 아름다움의 본질을 강조한 새로운 엠블럼과 브랜드 슬로건 등을 공개했다. 새로운 브랜드이미지는 이달 출시되는 신제품부터 적용할 방침이다. /에이블씨엔씨 제공

새로운 엠블럼도 공개했다. 엠블럼 속 'Mi'는 미샤의 '미'와 아름다움의 '미(美)'를 상징한다. 'Mi'를 감싼 원은 아름다움을 지키는 품질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의미한다.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은 'DARE, SIMPLY(심플함을 위한 대담함)'로 삼았다. 군더더기를 걷어내고 본질을 향하겠다는 각오와 함께 '자기다움'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미샤 고객을 응원하는 메시지이기도 하다.

미샤의 새로운 BI는 이달 출시되는 신제품부터 적용된다. 기존 제품들도 순차적으로 새 BI를 적용한 디자인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기존 매장 700여 개도 새로운 BI를 적용해 리모델링된다. 미샤는 다음 달 강남역 인근에 오픈할 예정인 플래그십 스토어도 새 BI가 적용된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ahnoh0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