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생활경제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롯데주류 피츠, 출시 8개월 만에 1억병 판매 돌파…비결은?
입력: 2018.02.26 16:19 / 수정: 2018.02.26 16:19
롯데주류가 지난 6월 내놓은 피츠 수퍼클리어가 출시 8개월 만에 1억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주류 제공
롯데주류가 지난 6월 내놓은 '피츠 수퍼클리어'가 출시 8개월 만에 1억병 판매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롯데주류 제공

[더팩트ㅣ이성로 기자] 롯데주류의 '피츠 수퍼클리어(이하 피츠)'가 누적 판매량 1억병을 넘어셨다.

롯데주류는 26일 '지난해 6월에 출시한 피츠가 출시 8개여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330ml 기준)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피츠 누적 판매량은 국내 성인(20~69세) 인구를 약 3000만 명 정도로 추산했을 때 1인당 3병씩 마신 셈이다. 또 1억병(235mm)을 일렬로 세우면 약 2만3000km로 국내에서 가장 높은 롯데월드타워(555m)를 4만개 세울 수 있고, 롯데 아쿠아리움(5200톤)의 수조를 6번 이상 채울 수 있는 양이다.

피츠는 롯데주류가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려 맥주의 잡미를 없애고 최적의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한, 우수한 제품력과 고객 접점에서 진행된 다양한 영업, 마케팅, 홍보 활동에 힘입어 지속적으로 성장하며 국내 맥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게 롯데주류의 설명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피츠는 반주(飯酒)중심의 국내 음주문화를 고려해 다양한 음식과 잘 어울릴 수 있는 깔끔한 맛을 콘셉트로 선보인 맥주다"며 "올해에도 고객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넓힐 계획이다"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지난해 11월부터 피츠의 중국 수출을 시작했고, 현재는 호주, 캐나다, 대만, 캄보디아로 수출국을 늘려가며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sungro5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