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IT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삼성전자, 2년 연속 美 생활가전 점유율 1위 기록
입력: 2018.01.29 07:14 / 수정: 2018.01.29 07:14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사진은 미국 베스트바이 내 자리 잡은 삼성전자 제품들. /이성락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사진은 미국 베스트바이 내 자리 잡은 삼성전자 제품들. /이성락 기자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년 연속 점유율(금액 기준)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Traqline)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2.3% 포인트 증가한 21.0%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처음으로 20%대 점유율을 기록하며 7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연간 기준으로도 19.5%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유지했다.

'패밀리허브'와 '플렉스워시'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호조가 시장 점유율을 끌어올린 것으로 평가된다. 조리기기 전 제품군도 선전한 것으로 관측된다.

냉장고는 지난해 4분기 점유율 23.9%, 연간 22.7%로 역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프리미엄 제품군인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지난해 4분기 33.7%, 연간 32.7%의 점유율로 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조리기기 부문에서는 전 제품군에 걸쳐 점유율이 전년 동기 대비 상승했고 특히 상단에 가스 쿡탑, 하단에 오븐을 탑재한 가스레인지는 22.2%의 점유율(연간 기준 19.7%)로 분기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미국 생활가전 시장에서 2년 연속 1위를 할 수 있었던 데는 현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이에 맞는 프리미엄 제품 개발과 소비자 체험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