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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성장 산실 용산 신본사서 글로벌 뷰티 공략
입력: 2017.11.13 15:40 / 수정: 2017.11.13 15:40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신본사 준공과 함께 세번째 용산시대를 시작한다. 사진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신본사 전경.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신본사 준공과 함께 세번째 용산시대를 시작한다. 사진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신본사 전경.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더팩트│안옥희 기자] "1956년 용산에서 시작된 아름다운 꿈이 지금의 아모레퍼시픽이 되었고 이제는 세계와 함께 호흡하고 있다. 세상을 더 아름답게 변화시키는 '미(美)의 전당'이 될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에서 한국의 아름다움을 품고 새로운 아름다운 꿈을 창조하겠다."(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회장)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올해 신본사 준공과 함께 글로벌 뷰티 시장을 향해 세 번째 용산 시대를 시작한다.

현재 서울 용산구 한강로에 위치한 본사 부지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을 국내 화장품 산업을 이끄는 대표 기업으로 성장시킨 곳이다. 1945년 개성에서 창업한 아모레퍼시픽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은 1956년 현재 본사 부지인 서울 용산구 한강로에 사업 기틀을 세웠고, 사업 확장에 발맞춰 1976년 10층 규모의 신관을 준공하며 아모레퍼시픽그룹을 성장시켰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기업 성장의 오랜 역사를 함께 한 용산에 다시 자리를 잡으면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주변 지역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기본 원칙을 세웠다. 이를 위해 '연결(Connectivity)'이라는 키워드 아래 신본사를 통해 자연과 도시, 지역사회와 회사, 고객과 임직원 사이에 자연스러운 교감과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만들고자 했다.

개방적이면서 통합적인 업무 공간이자 나아가 용산과 지역사회, 서울에 새로운 문화와 사회적 활력을 불어넣을 커뮤니티의 장으로서 격(格)을 높인 건축물인 신본사를 통해 도시재생의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기업 성장의 오랜 역사를 함께 한 용산에 다시 자리를 잡으면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주변 지역과 조화를 이룬다는 방침을 세웠다. 사진은 건물 내 자리한 세 개의 정원인 루프 가든의 모습.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기업 성장의 오랜 역사를 함께 한 용산에 다시 자리를 잡으면서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주변 지역과 조화를 이룬다는 방침을 세웠다. 사진은 건물 내 자리한 세 개의 정원인 '루프 가든'의 모습. /아모레퍼시픽그룹 제공

회사 측은 신본사가 새로운 '미(美)의 전당'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백자 달항아리를 콘셉트로 한 단아하고 간결한 형태의 외관은 영국의 세계적인 건축가 데이비드 치퍼필드의 설계를 통해 완성됐다.

신본사는 지하 7층, 지상 22층, 연면적 188,902.07m²(약 5만7,150평) 규모로 7000여 명이 함께 근무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건물 내에 자리 잡은 세 개의 정원, '루프 가든'으로 임직원들이 건물 내 어느 곳에서 근무하더라도 자연과 가깝게 호흡하고 계절 변화를 느끼며, 편안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는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한 공용 문화 공간으로 운영된다. 특히 1층 공간에 아모레퍼시픽미술관, 전시도록 라이브러리 등을 두고 임직원과 방문하는 고객, 시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자유롭게 접할 수 있도록 개방한다. 다양한 문화행사 공간,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매장도 들어선다.

현재 서울 청계천로 시그니쳐타워에 근무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아모레퍼시픽, 에뛰드, 이니스프리,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에스트라 등 주요 뷰티 관계사 임직원 3500여 명은 이달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용산 신본사로 입주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는 아시안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세 번째 시작하는 용산 시대를 맞이해 그룹 비전인 '원대한 기업(Great Company)'을 향해 새로운 도전을 함께할 것이다"고 말했다.

ahnoh0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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