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IT >IT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삼성전자,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 등극…2위 애플
입력: 2017.07.05 14:04 / 수정: 2017.07.05 14:04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닐슨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임세준 기자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닐슨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임세준 기자

[더팩트ㅣ서초동=이성락 기자] 삼성전자가 6년 연속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난해 발생한 '갤럭시노트7' 발화 사태를 수습하고 '갤럭시S8'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게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5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기업인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과 시장조사 전문 기관인 닐슨이 최근 아시아 13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삼성전자가 6년 연속으로 '아시아 톱 1000개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에 이어 애플(2위), 소니(3위), 네슬레(4위), 파나소닉(5위) 등이 뒤를 이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삼성전자가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된 이유 중 하나로 갤럭시노트7 배터리 발화 사태를 잘 수습한 점을 꼽았다. /더팩트DB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삼성전자가 아시아 최고 브랜드로 선정된 이유 중 하나로 '갤럭시노트7' 배터리 발화 사태를 잘 수습한 점을 꼽았다. /더팩트DB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 측은 삼성전자가 1위를 수성할 수 있었던 이유로 '갤럭시노트7' 배터리 소손 이슈를 타개하기 위해 투명하고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 신뢰를 회복한 점과 '갤럭시S8'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점, 뚜렷한 경쟁사가 없다는 점 등을 꼽았다.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호주, 한국 등 13개국에서 6000명 이상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전, 자동차, 식음료, 유통, 금융 등 17개 주요 제품 항목에 대해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를 묻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소비자와 지역 사회에 지속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