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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모바일 앱 '리브' 11개월 만에 200만 돌파
입력: 2017.06.08 14:45 / 수정: 2017.06.08 14:45
KB국민은행의 생활금융 서비스 앱 리브가 출시 11개월 만에 가입 고객 200만 명을 돌파했다. /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의 생활금융 서비스 앱 '리브'가 출시 11개월 만에 가입 고객 200만 명을 돌파했다. /국민은행 제공

[더팩트ㅣ서민지Ⅱ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해 6월 출시한 생활금융 서비스 앱 'Liiv(리브)'가 가입 고객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리브'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더치페이부터 모임회비 관리, 경조사서비스 등 간편금융과 생활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실물 현금거래 없이 자금관리를 할 수 있게 구현했다.

또한 지점에 방문하지 않고, 가입절차와 공인인증서·보안매체 없이 간편비밀번호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다.

특히 계좌번호 없이 상대방 이름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리브머니보내기', 최대 90% 환율우대를 제공하는 '리브환전' 등의 서비스가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은행은 리브 가입 고객 200만 명 달성을 기념해 '리브 200만! 간편한맘! 즐거운만! 여유만만 이벤트'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다음 달 8일에는 한양대 올림픽체육관에서 고객 8000명이 참여하는 'KB리브&락스타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jisseo@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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