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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8' 효과에 SKT '바로픽업' 이용자 증가…"'3040 오피스족'에 인기"
입력: 2017.04.25 11:02 / 수정: 2017.04.25 11:02

SK텔레콤은 삼성전자 갤럭시S8 출시 효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매 장점을 결합한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수가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삼성전자 '갤럭시S8' 출시 효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구매 장점을 결합한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수가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 제공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텔레콤은 삼성전자 '갤럭시S8' 출시 효과로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수가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 출시 첫 주 대비 5배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바로픽업' 서비스는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스마트폰·요금제·서비스 등을 편리하고 꼼꼼하게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의 장점과 빠른 단말기 수령 등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한 O2O(Online To Offline) 방식이다.

SK텔레콤은 '갤럭시S8' 예약가입에 대한 고객의 높은 관심과 더불어, '바로픽업' 서비스가 업무로 바쁜 30~40대 직장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된 스마트폰 구매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이 '바로픽업' 서비스 이용자 분석 결과, '바로픽업' 서비스 주요 이용 고객은 집보다 사무실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은 '3040 오피스족'으로 나타났다. '3040 오피스족'은 택배 등 배송을 받기 위해 별도로 시간을 할애하기 어려운 라이프 스타일을 갖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바로픽업'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매장은 사무실이 많은 서울 여의도·광화문·강남 순으로 확인됐다. 특히 고객 중 80%가 점심시간(정오~오후 1시) 및 퇴근시간(오후 6시~오후 8시)에 휴대전화를 수령했다.

SK텔레콤은 '갤럭시S8' 출시에 맞춰 '바로픽업' 매장을 기존 1800여 개에서 3300여 개로 대폭 확대했다.

김웅기 SK텔레콤 유통혁신본부장은 "SK텔레콤은 다양한 고객의 스마트폰 수요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장점을 취하고 상호 시너지를 발휘해 고객에게 더 큰 효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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