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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한섬, 중국 이어 파리 진출…“글로벌 원년 삼는다”
입력: 2017.02.08 11:51 / 수정: 2017.02.08 11:51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회사 한섬이 중국에 이어 프랑스 파리에 진출한다. 사진은 라파예트 백화점 내 입점한 남성 브랜드‘시스템옴므’ 매장. /한섬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회사 한섬이 중국에 이어 프랑스 파리에 진출한다. 사진은 라파예트 백화점 내 입점한 남성 브랜드‘시스템옴므’ 매장. /한섬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회사인 한섬이 운영하는 캐주얼 브랜드 ‘시스템옴므’와 ‘시스템’이 프랑스 대표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나란히 입점한다. 지난달 중국 진출에 이은 두 번째 해외 동반 진출 사례로, 한섬은 시스템옴므와 시스템을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한섬은 시스템옴므가 라파예트 백화점에 정식 매장을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그동안 라파예트에 국내 남성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나 편집숍에 형태로 입적한 적은 있지만, 정식 매장을 여는 건 아시아 국가 남성 브랜드 중 시스템옴므가 처음이다.

한섬 관계자는 “해외 유명 패션 컬렉션에도 참여한 적 없는 토종 남성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나 편집숍 입점 등의 사전 테스트 없이 파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매장을 오픈하는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한섬은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까지 라파예트 본관 2층에서 ‘시스템’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라파예트 백화점 본관 2층은 겐조, 이자벨마랑, 까르벤 등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곳으로, 국내 브랜드가 이곳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여는 건 라파예트 백화점 개점 후 처음 있는 사례다.

앞서, 시스템은 지난 1월 라파예트 백화점 본관 컨템포러리 편집매장(뢰유 데 갤러리)에 입점했다. 편집 매장에 입점해 있는 10여 개 브랜드 중 1월 기준 ‘매출 톱3’에 들 정도로 현지 고객들로부터 반응이 뜨겁다.

특히 라파예트 백화점 측은 프랑스 내 시스템과 시스템옴므의 시장 안착을 위해 백화점 외관 쇼윈도 전시를 지원한다. 한섬은 쇼윈도 전시 기간에 ‘파리 패션 위크’가 열리는 만큼, 세계 각국의 패션 관계자들에게 한섬 브랜드의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섬 관계자는 “올해 시스템과 시스템옴므를 필두로 중국, 프랑스 등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 ‘글로벌 한섬’의 원념으로 삼겠다”며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경쟁을 위해 소재 및 디자인 개발 등 끊임없는 혁신과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정체성을 강화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섬은 지난 1월, 중국 ‘항저우다샤’ 백화점에 시스템옴므 첫 매장을 열고, 중국 패션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hmax875@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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