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중동 최대 유통 기업인 기업 알샤야그룹(Alshaya Group)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본격적인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 /더팩트DB |
[더팩트│황원영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본격적으로 중동 시장 공략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은 중동 최대 유통 기업인 기업 알샤야그룹(Alshaya Group)과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중동시장에 대한 학습과 함께 사업성을 검토하기 위해 수년 전부터 두바이, 아부다비, 테헤란, 이스탄불 등 중동 내 주요 도시에 지역전문가 ‘혜초’를 파견해 왔다.
지난해 5월 중동 내 메가 씨티(Mega City) 중 확산 효과가 가장 높은 ‘두바이’(UAE)에 거점을 마련하기로 하고, 자유경제무역 D3 구역(Dubai Design District: UAE 정부가 주도하는 뷰티·패션·디자인 산업 중심 자유지역)에 100% 자본의 독립법인 ‘아모레퍼시픽 중동법인(AMOREPACIFIC ME FZ LLC)’을 설립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은 “아시안 뷰티에 대한 열망이 높아지고 있는 중동의 고객들에게 아모레퍼시픽만이 만들어낼 수 있는 혁신적인 뷰티 문화를 적극적으로 전파함으로써, 국내 시장을 넘어 중국, 동남아시아, 인도, 중동, 유럽으로 이어지는 유라시아의 새 길을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로 연결하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중동에 첫 선을 보이는 브랜드는 에뛰드하우스다. 올 하반기 중 두바이에 1호점을 론칭하고, 향후 주변의 GCC 국가(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바레인, 오만) 등으로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중동의 화장품 시장은 2015년 규모 180억 달러(USD)에서 2020년 360억 달러(USD)로 연평균 15%의 고성장이 전망돼 세계적인 뷰티 기업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아랍에미리트(UAE) 화장품 시장은 중동의 트렌드 발신지 역할을 하는 거점 지역으로, 로컬 아랍인을 비롯하여 환승객, 관광객, 외국인 근로자 등 인구 구성이 다양하다. 그 중에서도 향수와 색조 분야가 발달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