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가 오늘(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이랜드 제공 |
[더팩트│황원영 기자]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7일 전국 1183개 시험장에서 치러지는 가운데 그간 고생한 60만 수험생들을 위한 유통업계의 프로모션이 풍성하게 펼쳐진다. 수험생들은 수험표 한 장만으로도 다양한 할인 혜택과 경품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롯데백화점은 수학능혁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점포별 다양한 상품행사 및 마케팅을 펼친다.
먼저 롯데백화점 전점에서는 수능 당일인 17일부터 20일까지 라인, 케네스레이디, 컨버스, 닥터마틴, 브레오, LG노트북 등 총 80여개의 영캐주얼, 스포츠, 식품 등의 브랜드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같은 기간 수험표 지참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10만 원 이상 구매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롯데아울렛도 각 점포별로 수능을 치룬 수험생들에게 음료·간식 이용권 증정, 핸드 경락마사지, 네일케어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30일까지 ‘수능 대박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동안 수학능력시험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영패션 브랜드를 10~40% 할인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전국 15개 점포에서는 영캐주얼 브랜드 50여개가 참여하는 ‘영패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에는 베네통, 꾸즈, 탑걸 등 브랜드가 참여하며,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에게 티셔츠·재킷·바지 등을 10~40% 할인 판매한다. 행사 물량은 총 300억 규모다.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도 연다. 목동점은 7층 문화홀 데스크에서 수험표 지참고객에게 ‘김지윤의 커뮤니케이션 스킬’, ‘룸넘버 13’ 등의 문화공연 관람권 2매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17일부터 구매금액에 상관없이 현대백화점 구매 영수증을 지침한 수험생에게 CGV 평일 관람권 1매(선착순 200명)를 증정한다.
신촌점은 17일부터 선착순으로 수험표 소지 고객에게 ‘피규어’를 증정하고 퀴즈를 통해 총 800명에게 ‘스타마스터 무드등’을 무료로 증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삼성동 무역센터점 10층에서 수능 합격 기원 운석을 특별 전시한다. 이번에 특별 전시된 운석은 아르헨티나에 떨어진 캄포 델 시엘로(Campo Del Cielo)라는 철운석이며 무게는 115kg이다. /현대백화점 제공 |
이랜드월드 역시 그간 고생한 수험생들을 위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특별 할인 이벤트에는 여성, 캐주얼, 주얼리 등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이 동시에 참여한다. 여성 캐주얼 브랜드 로엠(ROEM)과 클라비스(CLOVIS)에서는 수능 당일인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수험표 지참 방문 시 로엠 10%, 클라비스 20%의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플링과 우정링, 기념 목걸이 등 다양한 엑세서리, 주얼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O.S.T)와 클루(CLUE)에서도 수험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에스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수험표 지참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클루에서는 다음 달 31일까지 수험표 지참 방문 시 20% 할인 혜택과 함께 수능 기념 우정 목걸이와 탄생석 반지 상품이 특별 1만 원 할인 된다.
캐주얼 SPA 브랜드 후아유는 오는 20일까지 수험표 지참 방문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수험표가 없더라도 맨투맨, 후드티, 셀비지 데님 자켓 등 베스트 상품 구매 시 20%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MLB(엠엘비)에서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할인 행사는 수능 당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오프라인 전 매장에서 진행되며, 본인 확인이 가능한 수험표 지참 시 다운 점퍼 등의 의류 제품에 한하여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복합쇼핑몰 경방 타임스퀘어 역시 수험생 고객을 위한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패션 편집숍 ‘어라운드더코너’는 17일부터 20일까지 수험표를 제시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2016년 F/W 일부 정상 제품에 한해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캐주얼 브랜드 ‘TATE’는 2016년 가을 신상품 일부 품목을 50%~30%, 일부 겨울 신상품은 30%~20% 할인된 가격에 소진 시까지 판매한다. 남성 패션 브랜드 ‘TNGT’는 오는 30일까지 전속 모델인 박보검이 착용했던 겨울 코트와 일부 아우터 품목들을 20% 할인 판매하며 추가 3만 원 할인 혜택도 제공해 수험생들에게 알뜰 쇼핑을 제안한다.
갤러리아몰 사이트에서는 오는 27일까지 ‘갤러리아가 수험생을 응원합니다! #모두들 #수고했어’ 이벤트를 열고 수험생 및 수험생 가족에게 격려 메시지를 남긴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을 제공한다.
CJ오쇼핑 CJ몰에서는 ‘수능 후 나를 위한 선물’ 기획전을 열고 패션, 뷰티 상품, 여행 상품 등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