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11월 특수 ‘빼빼로 데이’ 잡아라, 유통업계 마케팅 경쟁 시작
입력: 2016.11.03 10:40 / 수정: 2016.11.03 10:40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놓고 고객 유치에 나선다. /롯데마트 제공
빼빼로데이(11월 11일)를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놓고 고객 유치에 나선다. /롯데마트 제공

[더팩트│황원영 기자] 빼빼로데이(11월 11일) 대목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마케팅 경쟁을 펼치고 있다. 막대 과자는 물론 과자와 초콜릿까지 ‘불티나게’ 팔리는 특수를 그냥 보낼 수 없기 때문이다. 실제 롯데마트 기준 연간 빼빼로 매출 58.1%가 11월에 나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홈플러스는 3일부터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빼빼로데이 기획전’을 진행하고, 270여 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DIY존도 마련해 누텔라, 참깨스틱, 포장봉투, 포장지 등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 대표 상품으로는 홈플러스가 단독으로 마련한 롯데 빼빼로보틀팩(3980원), 누드 빼빼로 기획(3840원), 기프트세트 빼빼로(2만5920원)가 있으며, 이 외에도 빼빼로앨범(5760원), 빼빼로 편지 어쏘트(1만1520원)도 있다. 또한, 허쉬 키세스, 디럭스, 킨더 조이 등 선물용 초콜릿을 1000원부터 판매한다.

빼빼로데이 기획전은 11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상품 3만 원 이상 구매 시 ‘행복하자’, ‘열공하자’ 등과 같은 문구가 새겨진 보조 배터리를 증정(조기 마감 가능)한다. 초대형 빼빼로와 인기 아이돌 그룹 엑소 등신대를 함께 준비해 18개 점포에서 포토존을 마련했다.

롯데마트는 3일부터 11일까지 빼빼로데이 관련 상품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선물형 패키지 상품으로 구성된 기획 상품을 준비해 ‘롯데 빼빼로 스누피 케이크 상자(10입)’를 9580원에, ‘롯데 빼빼로 스누피 선물상자(8입)’를 7680원에 선보인다.

초콜릿 상품들도 준비했다. 롯데마트 단독 직수입 시모아 상품 및 시모아 신상품들을 정상가 대비 최대 30% 가량 할인해 ‘시모아 트러플 초콜릿’, ‘시모아 씨쉘 초콜릿(200g)’를 4880원에, ‘시모아 다크초콜릿 바(100g)’를 1990원에 선보인다. 이외에, 롯데마트는 빼빼로데이 행사 상품을 3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하며, 제휴카드로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오동통 무민등장)’을 제공한다.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삼성카드 이용 고객에게는 빼빼로 데이를 맞아 롯데 빼빼로 전 품목을 15% 할인해준다.

오픈마켓 옥션 역시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EXO-K 빼빼로’를 20갑 구매할 경우 32% 할인된 1만6900원에 구입 가능하다. 구입 고객에게는 구매수량 1건당(20갑) EXO-K의 친필 사인이 담겨있는 브로마이드 1매와 포토카드 1매가 제공된다. 또한, ‘롯데 EXO-K 빼빼로’ 구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EXO-K 팬사인회 초대권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오는 10일까지 ‘롯데 아몬드빼빼로’를 단돈 1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GS25와 함께하는 빼빼로 e쿠폰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첫 구매가격 100원을 시작으로 마련된 수량 2만개가 모두 소진되면 판매가를 200원으로 인상해 판매하는 형식이다. 또한 매일 오전 10시, 해당 빼빼로 구입 고객 중 선착순 1000명에게는 GS25 ‘미니언즈 우유’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를 개인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마일캐시 1000원 혜택도 제공한다.

편의점 업계도 동참했다. GS25는 빼빼로 데이를 맞아 상품 포장을 파우치나 손가방 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을 내놨다. 복불복뿅망치빼빼로(9500원), 유어스미니언즈빼빼로 등이 있다. 또한 14일까지 행사 기간 동안 빼빼로데이 행사상품 구매 후 GS&포인트 적립을 하면 뽑기 이벤트도 할 수 있다.

CU 편의점은 배달에 초점을 맞췄다. 오는 10일까지 고객이 모바일에서 주문을 하면 원하는 시간에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9~11일 오전10~오후10시까지 2시간 단위로 배달 시간을 정할 수 있다. 또한 이번 빼빼로 데이를 겨냥해 리락쿠마 패키지 등 50여종의 행사 상품을 내놨다.

세븐일레븐인 상반기 히트상품 ‘PB요구르트젤리’와 빼빼로로 구성된 빼빼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패키지 구매 대상 고객에 한해 포켓 몬스터의 인기 캐릭터인 피카츄를 활용한 ‘피카츄 모자’도 증정한다.

미니스톱은 힙합 캐릭터를 그래피티 벽화로 기획한 ‘너와나의연결고리’ 3종과 겉면에 ‘괜찮아 다 잘 될 거야’, ‘수고했어 토닥토닥’ 등의 메시지가 적힌 ‘응원손잡이 빼빼로 6입’, ‘응원가방형 빼빼로 8입’, ‘응원선물상자 빼빼로 12입’ 등을 준비한다.

hmax87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