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생활경제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즐기자! 추석 연휴, 전국 문화·축제 뭐가 있나?
입력: 2016.09.09 09:38 / 수정: 2016.09.09 09:38
정부는 직장인들은 연차 휴가를 쓰면 10일부터 18일까지 최대 9일을 쉴 수 있는 추석 연휴 동안 전국 800여 개 문화·여행 시설과 지역 축제를 연계한 추석 민생대책을 내놨다. /더팩트 DB
정부는 직장인들은 연차 휴가를 쓰면 10일부터 18일까지 최대 9일을 쉴 수 있는 추석 연휴 동안 전국 800여 개 문화·여행 시설과 지역 축제를 연계한 '추석 민생대책'을 내놨다. /더팩트 DB

[더팩트 | 권오철 기자] 추석 연휴가 시작된다. 직장인들은 연차 휴가를 쓰면 10일부터 18일까지 최대 9일을 쉴 수 있는 가운데 정부가 이 기간을 '한가위 문화·여행주간'으로 설정해 전 국민적 관심을 끌고 있다.

정부는 관계부처 합동으로 전국 800여 개 문화·여행 시설과 지역 축제를 연계한 '추석 민생대책'을 세웠다고 지난달 29일 발표했다.

우선 국립미술관, 4대 고궁, 종묘는 무료 개방된다. 프로야구경기 일반석(50%), 주요 놀이공원, 영화관, 대중 골프장 이용료는 할인된다. 자연휴양림과 국립공원 야영장 이용료 등도 할인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인천상륙작전 축제, 여수 국제아트페스티벌, 광주·부산 비엔날레 등 20여 개 지역축제도 추석 연휴와 연계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420여 개 주요 관광·체험·숙박시설, 농어촌체험마을, 아라뱃길 수상레저·크루즈(20%), 주요 렌터카 업체(45~55%) 등도 할인 대상이다.

서울시도 다양한 문화 행사를 준비했다.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북촌문화센터에서는 '추석 맞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추석 차례상에 올리는 술인 제주 빚기, 소원 보름달 그리기 등의 세시풍속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서울숲·보라매공원·응봉공원·시민의숲·월드컵공원 등에서는 14일부터 18일까지 윷놀이, 굴렁쇠, 제기, 팽이 놀이, 투호 등의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열린다.

서울숲·보라매공원·응봉공원·시민의숲·월드컵공원 등에서는 14일부터 18일까지 윷놀이, 굴렁쇠, 제기, 팽이 놀이, 투호 등의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열린다. /더팩트 DB
서울숲·보라매공원·응봉공원·시민의숲·월드컵공원 등에서는 14일부터 18일까지 윷놀이, 굴렁쇠, 제기, 팽이 놀이, 투호 등의 전통놀이 체험마당이 열린다. /더팩트 DB

서울시 중구 퇴계로의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15일부터 16일까지 남산골한옥마을 오대감 한가위 잔치가 열린다. 여기서는 ▲송편빚기 및 시식 ▲차례상해설 ▲공동차례상 ▲민속놀이 체험 ▲짚공예 체험 ▲팽이 만들기 ▲엿 만들기 및 시식 ▲한지공예 체험 ▲규방공예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추석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서울 강동구 암사동에서는 15일부터 16일까지 암사동선사주거지 추석 전통놀이 한마당이 진행된다. ▲굴렁쇠 ▲윷놀이 ▲투호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각종 전통놀이와 각종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인천광역시 남구 인천도호부청사에서는 16일 추석맞이 민속문화축제가 열린다. 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공연과 ▲민속문화체험 ▲전통의상체험 ▲민속놀이대회 ▲민속놀이체험 등이 진행된다.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추석 당일인 15일 오후 6시 30분에 경주 보문관광단지에서 '보문호반 달빛걷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달빛걷기는 한가위를 맞아 전통민속놀이 체험과 호반길에 대금, 해금, 가야금 소리가 울려퍼지는 국악공연이 펼쳐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낼 전망이다.

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는 9일부터 18일까지 문경 오미자축제가 열린다. 이 축제에서는 ▲오미자청 담금 체험 ▲문경약돌한우 시식 ▲스탬프투어 ▲오미자 족욕 체험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제주도 렛츠런파크에서는 17일 무료 음악 페스티벌인 원더랜드 인 제주 행사가 열린다. 13개 팀 뮤지션의 콘서트로 진행된느 이번 행사는 풍성한 뮤직 페스티벌을 제주도민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제주도 렛츠런파크에서는 17일 무료 음악 페스티벌인 원더랜드 인 제주 행사가 열린다. 13개 팀 뮤지션의 콘서트로 진행된느 이번 행사는 풍성한 뮤직 페스티벌을 제주도민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제공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놀이마루 문화체험관 일대서는 10일부터 11일까지 유니브엑스포가 개최된다. 유니브엑스포는 대학생들이 주체가 돼 진행되는 행사로 ▲취업 ▲대외활동 ▲강연 ▲컨설팅 ▲동아리 ▲이벤트 ▲공연 등의 콘텐츠들을 한 곳에 모아 놓은 대학생활 정보공유의 장으로 마련됐다.

전라남도 장흥군에서는 16일 장흥 개매기축제가 열린다. 이 행사는 조석간만의 차가 큰 바닷가의 갯벌 위에 그물을 쳐 놓은 후 밀물 때 조류를 따라 들어온 물고기 떼를 썰물 때 그물에 갇히도록 하여 잡는 전래 고기잡이 방법으로 숭어, 돔, 낙지, 게 등을 직접 손으로 잡는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전라남도 함평군 꽃무릇공원에서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 동안 꽃무릇큰잔치를 연다. 이 행사에서는 ▲관광객 장기자랑 ▲해보농악단 사물놀이 공연 ▲노래자랑 및 초청가수 공연 등이 준비될 예정이다.

강원도 평창군에서는 9일부터 18일까지 평창백일홍축제가 진행된다. 2018동계올림픽도시 평창에서 펼쳐지는 1000만 송이 백일홍꽃을 테마로 ▲평창강 송어낚시 체험 ▲농산물 수확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다.

제주도 렛츠런파크에서는 17일 무료 음악 페스티벌인 원더랜드 인 제주 행사가 열린다. 13개 팀 뮤지션의 콘서트로 진행된느 이번 행사는 풍성한 뮤직 페스티벌을 제주도민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kondor@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