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21일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생활가전동 프리미엄하우스에서 '패밀리 허브'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처음 출시한 '패밀리 허브' 신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패밀리 허브'는 삼성의 독보적인 '미세정온기술'로 정온냉동을 구현하고, 냉장실 내벽의 메탈로 냉기를 지속해서 유지하는 '메탈쿨링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특히 식재료를 신선하게 보관해주는 기능뿐만 아니라 주방을 식사와 요리만의 공간이 아닌 가족생활의 중심이 되는 공간으로 바꿔주는 커뮤니케이션·쇼핑·엔터테인먼트 등 기능도 탑재했다.
'패밀리 허브'는 밖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푸드알리미', 21.5인치 큰 화면으로 다양한 요리 방법을 알려주는 '푸드레시피', 필요한 식재료를 정리해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쇼핑리스트', 온라인 쇼핑으로 식재료를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는 '푸드 매니지먼트' 등의 기능이 있다.
기존 '패밀리 허브'에서 이마트와 롯데마트를 통해 제공되던 온라인 쇼핑은 지난 7월 홈플러스가 추가됐으며, 올 하반기에는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이 추가될 예정이다.
신제품 '패밀리 허브'는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 재질에 은은한 패턴을 더한 '비쥬 닷' 색상에 841ℓ 용량 1종으로, 출고가는 469만 원이다.
박재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은 "'패밀리 허브' 신제품 출시로 더 다양한 소비자들이 스마트한 생활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만들어 줄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