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팩트

  • HOME >NEWS >경제 >경제일반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글자크게
    • 글자작게
    • 인쇄하기
    기사제보
'새롭게 탄생' AK플라자 분당점, 현대百 판교점 '맞불'
입력: 2015.08.20 11:00 / 수정: 2015.08.20 11:00

새롭게 AK플라자 어떤 모습일까 애경이 오는 21일 AK플라자 분당점 리뉴얼 오픈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애경 제공
새롭게 AK플라자 어떤 모습일까 애경이 오는 21일 AK플라자 분당점 리뉴얼 오픈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애경 제공

AK플라자 분당점 21일 그랜드 오픈

AK플라자 분당점이 오는 21일 'Only AK' MD를 강조한 그랜드 오픈과 함께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오픈 날짜에 맞춰 리뉴월 오픈하며 경기남부지역 수성에 나서겠다는 각오다.

먼저 AK플라자 분당점은 분당지역 만남의 명소인 1층 광장을 '가까이 다가온 유럽'을 콘셉트로 '피아짜 360(Piazza360)'으로 새롭게 꾸몄다.

1층 광장의 새 이름인 피아짜 360의 'Piazza'는 이탈리아어로 '광장'을, 숫자 360은 AK플라자 분당점의 번지수(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60번길)이자 360도 파노라마 형태로 펼쳐진 광장의 모습을 의미한다. 1층에서 2층으로 연결된 곳엔 나선형 계단인 '마티네 스텝'과 유럽풍의 '스트리트 램프'등을 이용해 유럽의 분위기 있는 쇼핑거리를 연출했다.

2층에서 4층까지 각 층에서 내려다 본 피아짜 360은 유럽 거리를 배경으로 한 오페라하우스 무대를 보는 듯한 느낌을 잡아 실제 이 곳에선 광장 전체를 무대 삼아 오페라의 유령, 맘마미아 등 유명 뮤지컬의 대표곡 공연, 팝페라 공연 등이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또 피아짜 360이 위치한 1층에는 'Only AK' MD인 쿤이 새롭게 오픈한다. 쿤은 국내 최초로 청담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편집매장으로 국내 유명 연예인 및 유명인사들이 많이 찾는 매장으로 현재 전국에서 7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의류로 한정된 기존 쿤 매장과 다르게 화장품 및 라이프스타일 소품과 액세서리 등 카테고리를 확장시켰으며 쿤 카페를 같이 운영해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이 결합된 멀티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다.

쿤 매장에 입점한 브랜드는 알렉산더 왕을 비롯해 골든구스와 엠에스지엠 등 100여개이며 가을시즌부터 니나리치, 카사데이, 파울라 카데마르토리, 사토레 등 유명 디자이너의 브랜드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피아짜 360도는 유럽 분위기의 광장 분위기를 표현했다.
피아짜 360도는 유럽 분위기의 광장 분위기를 표현했다.

AK플라자 분당점은 모든 층의 브랜드 구성도 대폭 개편한다. 지하 1층은 20~30대 젊은층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서현역과 연결된 지하1층의 2644.6m²(약 800평) 규모의 공간에는 '&그라운드'라는 이름을 걸고 신진디자이너 및 영&스트리트 컨셉트의 브랜드를 대거 입점시킨다.

프리미엄 식품관 AK푸드홀은 10초에 1개씩 팔린다는 일본 훗카이도 정통 치즈케이크 전문점 '르타오'를 백화점 최초로 정식 오픈시키고, 골든 타르트, 안젤로 피자 등의 디저트 브랜드를 강화한다.

국내 최고 수준의 AK푸드홀 신선식품 매장은 '매일 장보는 식문화 공간'을 만들기 위해 유통단계를 최소화한 직매입 및 직영인력 운영 등을 통해 경쟁사 보다 신선한 품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한다.

파아짜 360에 위치한 1층 명품관은 화장품 입생로랑, 아이젠버그 등이 신규 입점했으며, 지난 3월말 오픈한 불가리를 비롯한 명품 주얼리·시계 MD의 비중을 30%까지 강화한다.

2층과 3층의 여성의류 매장에는 수입명품의류와 컨템포러리 브랜드간 시너지를 강화하도록 매장을 개편하고 '더스튜디오K', '고은조' 등 9개 의류·슈즈·액세서리 브랜드를 한데 모은 신진디자이너 편집숍 '어나더코드'를 선보인다.

4층 남성의류 매장은 포멀 수트 비중을 줄이고 수입 컨템포러리 브랜드 및 프리미엄 편집매장을 늘렸다. 스포츠관은 아웃도어를 축소하는 한편 애슬레저 및 스포츠 퍼포먼스 브랜드를 확대했다. 기능성 피트니스 웨어 브랜드 ‘언더아머’와 래시가드 등 특화 스포츠웨어 위주의 '퀵실버', '록시' 등을 입점시켰다.

5층에는 매트리스 체험형 침대전문관을 구성했으며, 리빙편집매장 '테이블5'에 까사 알렉시스 등 유니크한 리빙브랜드를 신규 입점시키고, 가드닝, 인테리어 소품 등 홈 라이프스타일을 한층 강화했다.

6층 유아동은 수입편집숍을 확대하고 각 브랜드당 면적을 넓혀 편의성을 높였으며 유아휴게실과 놀이공간 등 고객 편의시설을 대거 마련했다.

애경그룹 유통 부동산개발부문 채동석부회장은 "백화점은 과거와는 달리 이제는 상권에 맞는 브랜드를 선별하고 입점시키는 MD력과 온라인으로 경험할 수 없는 서비스 제공이 중요해졌다"면서 "AK플라자 분당점은 지난 18년간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한 분당 노하우를 최대한 살려 우리만이 할 수 있는 특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AK플라자 분당점은 오는 21일 새단장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분당사랑 100만 고객 초대회'를 열고, AK플라자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가격의 'AK 온리 100선' 상품을 선정해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한다.

또, 21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AK플라자 분당점 1층 피아짜 360에서 세계적인 비주얼 아티스트 헤더 한센(Heather Hansen)의 축하 퍼포먼스 ‘러브 제스처(LOVE GESTURE)’ 공연이 펼쳐진다.

[더팩트| 김아름 기자 beautifu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 BIZ & GIRL

    • 이전
    • 다음
 
  • TOP NEWS

 
 
  • HO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