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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고객정보 장사' 사과…재발 방지 노력
입력: 2015.02.01 17:53 / 수정: 2015.02.01 17:53

경품행사 미끼 개인정보 수집 사과  홈플러스는 전·현직 임직원들이 경품행사를 미끼로 개인정보를 수집해 팔아넘긴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을 막기 위한 제도를 철저히 개선하겠다고 1일 밝혔다./더팩트DB
경품행사 미끼 개인정보 수집 사과 홈플러스는 전·현직 임직원들이 경품행사를 미끼로 개인정보를 수집해 팔아넘긴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을 막기 위한 제도를 철저히 개선하겠다고 1일 밝혔다./더팩트DB

홈플러스 미지급 경품 지급 완료

대형할인점 홈플러스는 도성환 사장 등 전·현직 임직원들이 경품행사를 미끼로 개인정보를 수집해 팔아넘긴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재발을 막기 위해 제도 개선 등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1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경품 미지급과 고객 분들의 소중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며 “경품 미지급에 대해선 지급을 완료했고 경품 행사는 즉각 중단했다고”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이 같은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해 ▲직원 윤리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 및 내부점검 시스템 강화 ▲개인정보 보안을 위한 내부 시스템 강화 ▲일상적 개인정보 활용업무의 재검토 등 다양한 대책을 실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제휴사업의 적법성에 대한 검토를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등 고객정보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다시 한 번 언급했다.

하지만 이번 수사결과에 아쉬움도 드러냈다. 홈플러스는 “법령 및 업계 보편적 기준에 부합하는 문구로 고객 동의를 받은 부분과 업계에서 유사하게 진행하는 마케팅 활동을 범죄 행위로 보는 부분에 대해서는 재판과정을 통해 성실히 소명하겠다”고 밝혔다. 이 때문에 홈플러스와 수사 당국의 법정 공방이 예상되기도 한다.

앞서 개인정보범죄 정부합동수사단은 2400만 건의 고객 개인정보를 보험사에 팔아넘겨 막대한 수익을 챙긴 혐의로 홈플러스 도성환 사장과 김 모 전 부사장 등 전·현직 임직원 6명 및 홈플러스 법인을 불구속 기소했다고 밝혔다. 회원정보를 제공받은 보험사 2곳의 관계자 2명도 함께 기소됐다.

[더팩트│성강현 기자 danke@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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