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의 '모두의 마블 for Kakao'는 '세계여행'이라는 콘셉트로 귀성길 짜증을 날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넷마블 제공 |
[더팩트 | 김연정 기자] 5일 간의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오랜만에 온 가족들이 한데 모여 즐기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은 분명 기쁜 날이지만 추석 내내 뉴스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꽉 막힌 고속도로’를 생각하면 짜증이 앞선다. 정체된 추석 귀성길, 지루함을 날려 버릴 수 있는 또 접속 혜택 만으로도 짜증을 떨칠 수 있는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는 엄지족을 위한 스마트폰 게임을 <더팩트>가 소개한다. 차 안에서 즐길 수 있는 세계여행부터 익숙한 퍼즐게임에 '긴장' 요소를 더한 색다른 퍼즐게임 그리고 답답한 차 안에서 광활한 바다의 느낌과 짜릿한 낚시의 손 맛 여기에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할 아기자기한 게임까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추석, 엄지족을 위한 다양한 게임'을 한 데 모았다.
◆몸은 차 안에 있지만 마음만은 세계여행
정체된 고속도로 한복판에서 거북이 걸음을 하듯 느릿느릿 가는 차 안.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느라 좀이 쑤신다면 ‘모두의 마블 for Kakao’를 추천한다. 대한민국 ‘서울’을 비롯한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일본 ‘도쿄’ 등 주사위 두 개로 전세계 유명 도시를 여행할 수 있어 시간 가는 줄 모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어 네트워크를 통해 즐길 수 있는 실시간 4인 대전은 ‘긴장감’을 유발하기 충분하다. 상대의 도시를 점령하고 소유한 도시의 가격을 키워 나가는 등 ‘경쟁’ 구도를 만들어 승부욕이 강한 사람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또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신규 콘텐츠는 물론 추석 기념 행운 아이템 지급 이벤트 등 푸짐한 혜택도 마련돼 있어 귀성길 짜증을 날려 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닥터 몬토는 3매칭 퍼즐게임에 슈팅 요소를 더해 퍼즐게임의 쉬운 접근성에 재미와 긴장감까지 더했다./마그네틱 스톰즈 제공 |
◆익숙한 퍼즐 게임은 가라, 색다른 재미 더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퍼즐게임은 귀성길 짜증을 덜어줄 게임 중 1순위다. 그러나 3개 이상의 같은 짝을 맞추는 너무 ‘뻔한’ 퍼즐게임은 더 이상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기 어렵다. 그래서 한 단계 진화한 액션 퍼즐게임이 등장했다.
닥터 몬토는 퍼즐게임에 3인칭 슈팅 스타일을 접목해 퍼즐과 슈팅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게임 방식은 같은 컬러의 캡슐을 맨 우측 세로열로 이동시키는 것에서 시작된다. 3개 이상 연속으로 배치된 마그네틱 필드에 같은 컬러 캡슐을 빠른 시간 내 붙여 필드를 확장, 이를 통해 몬스터를 제거하는 방식이다. 순발력과 함께 두뇌 플레이까지 요해 기존 퍼즐게임에서 느끼지 못한 ‘짜릿함’까지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컴투스 '낚시의 신'은 차 안에서 느끼는 답답함을 '바다'라는 배경과 생생한 낚시의 손 맛으로 해소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컴투스 제공 |
◆풍성한 이벤트로 짜증 ‘아웃’ 시켜줄 게임
중견 모바일게임사 컴투스는 국내에 해외까지 더해진 자사 게임 흥행에 힘입어 추석 맞이 대규모 이벤트에 나섰다. 장거리 귀성길, 컴투스는 해외에서 인정받은 게임성에 더해 풍성한 즐길 거리까지 더해 지루할 틈 없는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중해, 하와이, 아마존 등 세계 각지의 유명한 낚시 지역을 구현했으며, 고품질의 3D 그래픽과 낚시의 짜릿한 손맛을 살린 모바일 게임 ‘낚시의 신’은 연휴를 포함, 오는 1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지정된 미션을 클리어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아마존 강 지역 최고 장비 ‘5성 화이트 드래곤 낚시대’를 포함한 아이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도 ‘추석 연휴 게릴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7, 8, 9일에 접속하는 유저 모두에게 ‘선물상자’ 아이템을 지급한다. ‘골프스타 시즌2’에서는 일반, 대회 모드에 상관없이 3홀 라운드를 완주할 때마다 ‘응모권’ 1장씩을 지급하며 ‘응모권’을 모아 ‘전설급 캐디백XXIO GGC-1260i’, ‘전설급 클럽XXIO FORGED’ 등의 추첨상품 또는 캐시 아이템, GP등의 100% 당첨 상품에 응모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두근두근 레스토랑'은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각종 추석 맞이 이벤트가 더해져 여성 유저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나만의 레스토랑을 만들어 경영하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 '두근두근 레스토랑 for Kakao'로 여심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오는 15일까지 추석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명절에 걸맞은 한복 의상을 증정하며 기존 파티타임에서 제공했던 '와인'도 '수정과'로 대체했다. 또 4종의 메인 NPC 역시 추석을 맞아 한복 의상으로 갈아 입혔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특정 시간 대 접속 이벤트도 진행해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재료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국민 모바일 러닝 게임 '윈드러너 for Kakao'도 추석 맞이 이벤트에 동참한다. '윈드러나 한가위 마라톤'을 개최해 누적 거리 60, 120, 180, 240, 300km를 달성하면 루비, 골드, 슈퍼 레전드, 매지컬 소환수 등 게임 내 유용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이용자 본인의 최고 기록을 갱신하면 루비 50개를 지급한다.
sightstone@tf.co.kr
비즈포커스 bizfocus@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