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이나래 기자] '국민 가수' 박창근이 '팬앤스타(FANNSTAR)' 베스트뮤직 겨울 결선 투표에서 19위에 이름을 올리며, 명불허전 '감성 장인'으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27일 주간 아이돌 랭킹 사이트 '팬앤스타'에 따르면, 박창근은 현재 치열한 접전이 펼쳐지고 있는 베스트뮤직 겨울 랭킹 투표에서 19위를 기록 중이다. 쟁쟁한 아이돌 그룹과 트로트 스타들이 대거 포진한 순위권 내에서, 1위 이찬원, 2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 3위 황영웅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독보적인 포크 감성으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이번 순위는 박창근의 음악이 가진 힘과 탄탄한 팬덤 '포그니'의 결집력이 빚어낸 결과다. 박창근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미성과 마음을 어루만지는 가사로 세대를 불문한 사랑을 받고 있다. 단순히 순위를 넘어, 그의 음악이 대중에게 꾸준하고 깊은 울림을 주고 있음을 증명한 셈이다. 투표 기간 내내 흔들림 없는 득표력을 보여주고 있는 그가 남은 기간 막판 스퍼트를 통해 순위 상승을 이뤄낼 수 있을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한편, '팬앤스타' 베스트뮤직 겨울 투표는 100% 팬들의 투표로 해당 계절에 가장 사랑받은 음원을 가리는 차트다. 박창근을 향한 팬들의 뜨거운 응원과 화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결선 투표는 오는 2월 2일까지 이어진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