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이나래 기자] 바다에서 같이 걷고 싶은 아이돌은 누구?
지난 12일부터 18일까지 더팩트와 MBC플러스 '아이돌챔프'가 함께한 스페셜 투표 '바다에서 같이 걷고 싶은 아이돌'이 진행됐다. 1위는 유아유 유현으로 6만 2969표를 얻으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갓세븐 뱀뱀으로 2만 1521표를 얻었고, 트레저 윤재혁이 7946표를 얻으며 3위에 안착했다. 앤팀 의주는 7742표로 4위, 템페스트 형섭은 4325표로 5위에 오르며 인기를 과시했다. 이 외에도 엔하이픈 제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클로즈 유어 아이즈 김성민, 케플러 김채현 등이 순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드림캐쳐 유닛 유아유의 리드보컬 유현은 큰 키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걸크러시 아이돌로 꼽힌다. 무대 위 강렬한 퍼포먼스를 소화하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바다에서 같이 걷고 싶은 아이돌 1위에 올랐다.

팬들은 "유현이와 같이 바다가면 행복할 듯", "유현하면 여름이지", "같이 걸으면서 노래불러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높은 공감을 나타냈다.
유아유는 지난 25일 미국 뉴욕에서 'UAU 2025 The 1st FanCon Playlist #You Are You In GRAND AMERICA(유아유 2025 더 퍼스트 팬콘 플레이리스트 #유 아 유 인 그랜드 아메리카)'를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났다. 앞서 대만 타이베이를 시작으로 첫 팬콘 투어에 돌입한 유아유는 미국으로 공연을 뻗어가며 현지 팬들의 열띤 환호 속에서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