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이나래 기자] 2025년 7월 셋째 주, 음악팬들의 귀를 사로잡은 신곡을 알려드립니다!
작사 작곡은 기본, 연기까지 다 되는 팔각형 아이돌이 범람하는 요즘! 어떤 노래 들으세요?
탄탄한 팬덤을 소유한 K팝 제왕부터 핫데뷔를 마친 신인까지, 더팩트가 운영하는 아이돌 투표사이트 '팬앤스타'가 엄선한 신곡을 소개해 드립니다.

▶ NCT DREAM - 'BTTF'
'BTTF'는 'Back To The Future'의 약자로, 시그니처 신스 베이스를 바탕으로 과거와 미래를 넘나드는 듯한 다이내믹한 사운드 전개와 섹션 구성이 인상적인 힙합 댄스 곡이다.

▶ 조유리 - '이제 안녕!'
'이제 안녕!'은 풍부한 밴드 사운드와 시원한 보컬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팝 록 장르의 곡이다. 추억과 이별의 순간을 섬세하게 담아낸 이 곡은 서서히 멀어지는 관계 속 감정의 흐름을 담담하게 풀어낸다. 사랑의 끝자락을 아름답게 회고하는 메시지가 중심이 되며, 정제된 가사와 호소력 짙은 조유리의 보컬이 어우러져 감정의 여운을 길게 남긴다.

▶ 윤산하(아스트로) - 'EXTRA VIRGIN(엑스트라 버진)'
'EXTRA VIRGIN'은 컨트리 풍의 코드 진행에 묵직한 힙합 리듬이 절묘하게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팝 트랙이다. 어떤 스타일이든 자신만의 색으로 재해석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아티스트 윤산하의 자신감을 담은 곡이다.

▶ 원우(세븐틴) - '고개'
'고개'는 잔잔하고 정제된 피아노와 스트링 사운드에 곡이 고조될수록 쌓여가는 코러스가 어우러진 곡으로 제목에서 느껴지듯 한국적 정서를 가진 발라드곡이다. '고개'를 넘는 험난한 과정을 인생에 빗대어 솔직하지만 초연하게 풀어가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한편, '팬앤스타'에서는 신곡을 발매한 아티스트가 후보로 진입하는 '위클리 뮤직' 투표가 매주 진행된다. NCT DREAM, 조유리, 윤산하, 원우는 오는 21일 낮 12시 오픈되는 '위클리 뮤직'의 후보에 등록되며 누구나 '팬앤스타'에 가입해 투표할 수 있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