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 | 이나래 기자] 최고의 강아지상 아이돌은 누구?
지난 3월 18일부터 25일까지 더팩트와 MBC플러스 '아이돌챔프'가 함께한 스페셜 투표 '최고의 강아지상 아이돌'이 진행됐다. 1위는 강다니엘로 3728표를 얻으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엑소 백현으로 546표를 얻었고,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가 448표를 얻으며 3위에 안착했다. 아이브 안유진은 391표로 4위, 이펙스 금동현은 305표로 5위에 오르며 인기를 과시했다. 이 외에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범규, 라이즈 앤톤, 투어스 신유, 더보이즈 영훈 등이 순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강다니엘은 데뷔 초부터 강아지를 닮은 외모로 여심을 사로잡았다. 하얀 피부와 처진 눈, 듬직한 피지컬로 '대형견' 아이돌로 통했다. 특히 강아지 중에서도 사모예드를 닮았다. 강다니엘은 과거 SBS 연예정보프로그램 '본격연예 한밤'에 출연해 가장 마음에 드는 별명으로 '사모예드'라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그룹 워너원의 센터로 활약한 강다니엘은 솔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노래는 물론 연기 등 다방면에서 넘치는 끼로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강다니엘은 올해 시작과 동시에 일본, 아시아투어에 이어 5월부터 ‘KANGDANIEL ACT TOUR in 2025’의 유럽투어를 앞두고 있다.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독일 함부르크, 폴란드 바르샤바를 경유한다. 지난 9일 발매한 'Mess'는 글로벌 무대에서 새로운 셋리스트로 특별한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