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 | 이나래 기자] 최고의 먹잘알 아이돌은 누구?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더팩트와 MBC플러스 '아이돌챔프'가 함께한 스페셜 투표 '최고의 먹잘알 아이돌'이 진행됐다. 1위는 방탄소년단 정국으로 3만 8746표를 얻으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로 1만 5415표를 얻었고, 플레이브 은호가 1만 5160표를 얻으며 3위에 안착했다. 몬스타엑스 셔누는 6304표로 4위, 스트레이키즈 창빈은 5278표로 5위에 오르며 인기를 과시했다. 이 외에도 세븐틴 민규, 엑소 디오, 새이니 키, 엔하이픈 희승, 아이브 안유진 등이 순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정국은 그룹과 솔로 활동으로 뛰어난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팬과 소통을 자주 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내 눈길을 끌고 있다. 정국은 자신이 직접 만든 레시피를 팬들에게 공개했는데, 예상했던 것보다 맛있어서 큰 화제를 모았다.
불닭볶음면과 너구리 라면을 조합한 '불그리'와 들기름 막국수, 라면죽 레시피는 일반인에게도 알려지면서 크게 유행했다. 수준급 요리실력을 자랑하며 '맛잘알' 아이돌로 알려졌다.
한편 정국은 지난해 12월 멤버 지민과 동반 입대했으며 현재 육군 현역으로 복무 중이다. 군 복무 중에도 울산·경북·경남 지역의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개인적으로 1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했다. 지난 2023년에는 개인으로 서울대어린이병원에 10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정국은 오는 6월 11일 현역 제대한다.
narae@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