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위, 생일 축하해."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에서는 21일 그룹 트와이스 쯔위의 생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
[더팩트 | 이예진 기자] '팬앤스타'에서 그룹 트와이스 쯔위의 생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돌 팬덤의 놀이터 '팬앤스타'가 지난 15일 쯔위의 생일 서포트를 오픈했다. 그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서울 곳곳에 게시되는 글로벌 팬심 프로젝트다.
쯔위의 생일 프로젝트는 국내외 팬들이 함께 참여하는 서포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프로젝트에 별(사이트에서 모을 수 있는 포인트) 2만 개 이상 모이면 축하 광고가 게시된다.
이벤트 참여는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애즈닷'(ADs.) 코너에서 가능하다. 팬들이 열심히 모은 별을 원하는 광고 상품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별은 사이트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면 얻을 수 있다.
현재 쯔위의 생일 프로젝트에는 서울 지하철 2호선 42개역 대합실 전광판을 비롯해 홍대역 맥스비전과 멀티비전, 잠실 롯데백화점 디지털 광고,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전광판 등 다양한 상품이 준비돼있다.
이벤트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남은 기간 동안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팬앤스타'는 지난해 5월 17일 쯔위의 생일 이벤트를 오픈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별 5만 2,908개가 모였다. 6월 14일 쯔위 생일에 맞춰 일주일 동안 서울 지하철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에서 축하 영상이 상영됐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