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미, 태어나줘서 고마워." 아이돌 팬덤의 놀이터 '팬앤스타'가 지난 3일 그룹 오마이걸 미미의 생일 광고 이벤트를 실시했다. /'팬앤스타-애즈닷' 코너 갈무리 |
[더팩트 | 이예진 기자] "미미, 26번째 생일을 축하해."
아이돌 순위 정보를 전하는 사이트 '팬앤스타'가 지난 3일 그룹 오마이걸 미미의 생일 서포트를 오픈했다. 미미의 생일을 축하하는 광고가 여러 장소에 게시되는 글로벌 팬심 프로젝트다.
미미의 생일 프로젝트는 '팬앤스타' 한국 중국 일본 영문 베트남 서비스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국내외 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어 의미를 더한다.
이벤트 참여는 '팬앤스타' 홈페이지 내 '애즈닷'(ADs.) 코너에서 가능하다. 팬들이 열심히 모은 별(포인트)을 원하는 광고 상품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횟수는 무제한이며 또 다른 상품 추가도 가능하다.
현재 미미의 생일 프로젝트에는 서울 지하철 2호선 43개역 대합실 전광판을 비롯해 홍대역 맥스비전과 멀티비전, 명동 미디어 파사드, 코엑스 브랜드 에비뉴 미디어, 홍대입구역 사거리 대형 전광판, 일본 도쿄 신주쿠 신오쿠보역 전광판 등 초특급 상품이 있다.
이벤트가 오는 19일까지 진행되는 가운데 남은 기간 동안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팬앤스타'는 지난해 8월 27일 멤버 유아의 생일 서포트를 오픈했다. 팬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서울 마포구 합정역 CM보드(사각기둥) 광고가 달성됐다. 9월 17일 유아의 생일에 맞춰 일주일 동안 축하 영상이 상영됐다.
lyjinn@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