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인천국제공항=오승혁 기자] "가려도 이쁘네, 태가 다르다. 태가 달라."
19일 오전 아이돌 그룹 '아이브'가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등장했다. 안유진과 레이는 선글라스를 착용했고 가을, 장원영, 리즈, 이서는 모자와 마스크를 썼음에도 불구하고 이들의 아우라를 가리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실제로 인천국제공항 이용객들과 항공사, 여행사 직원들도 아이브의 움직임을 주시하며 "아이돌 잘 모르는데 아이브는 가려도 누가 누군지 알아보겠다"며 길고 곧게 뻗은 아이브 멤버들의 몸태와 작은 얼굴, 선명하게 빛나는 눈빛 등을 호평했다.
아이브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아이돌그룹 빅데이터 평판 연구에서 최근 방탄소년단, 블랙핑크를 이기고 1위에 올라 4세대 걸그룹을 대표하는 K-POP 스타임을 입증했다.
아이브 가을은 "마카오 공연을 앞두고 팬들에게 인사해달라"는 취재진의 요청에 "안전비행하고 돌아올게요"라며 양손을 흔들고 귀엽게 인사했다. 이서는 새벽부터 시작된 공항 일정에 잠은 좀 잤는지 묻는 질문에 고개를 끄덕이며 "네"라고 답했다.
아이브는 오는 20일 마카오에서 열리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 (THE FACT MUSIC AWARDS, TMA) 2025' 공연에 출연하기 위해 출국길에 올랐다.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즐기는 프리미엄 K팝 대축제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20일 마카오 아웃도어 퍼포먼스 베뉴(Macao Outdoor Performance Venue, 澳門戶外表演區)에서 개최된다.
넥스지, 미야오, 보이넥스트도어,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아홉, 에스파, 엔믹스, 엔시티 위시, 엔하이픈, 제로베이스원, 클로즈 유어 아이즈, 키키, 투어스, 하츠투하츠(팀명 가나다순)까지 톱클래스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라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최고의 순간을 선물할 전망이다.
한편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 (주)더스퀘어이엔엠이 주관하는 '2025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레드카펫과 본 시상식은 한국시각으로 오는 20일 오후 5시와 오후 8시(마카오 현지시각 오후 4시와 오후 7시)에 각각 진행되며 네이버 치지직을 통해 국내 단독 생중계된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미디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