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군용기 추락 사고, 탑승자 4명 중 3명 시신 수습 [이슈클립]
  • 김민지 기자
  • 입력: 2025.05.29 18:03 / 수정: 2025.05.29 18:03
29일, 포항 해군 초계기 추락
현장서 시신 3구 수습... 추가 수색 중

[더팩트|김민지 기자] 경북 포항에서 추락한 해군 항공기 사고 현장에서 시신 3구가 발견됐다.

해군사령부 등에 따르면 29일 오후 1시52분께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신정리 인근 야산에서 해군 항공사령부 소속 P-3 해상초계기가 추락했다.

사고 군용기는 이날 오후 훈련차 포항기지에서 이륙했으며 당시 승무원 4명이 탑승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초계기의 이륙 시각은 오후 1시 43분. 이륙한 지 7분 만에 추락했다.

주민 등에 따르면 사고 직전 초계기는 착륙을 위해 선회 중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제보 영상 등에 따르면 추락한 초계기는 마지막 순간까지 민가와의 충돌을 피하기 위해 애쓴 흔적이 보였다.

해당 초계기에 비상탈출, 이젝션 기능은 없는 것으로 파악된다.

29일 해군초계기가 추락한 경북 포항시 동해면 사고 현장./ 뉴시스
29일 해군초계기가 추락한 경북 포항시 동해면 사고 현장./ 뉴시스

현장에 출동한 소방 당국 등은 진화 장비와 인력 등을 투입해 추락 사고에 따른 화재 진화 작업을 벌였으며, 현장에서 탑승 승무원으로 추정되는 시신 3구를 수습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사망자 3명에 대한 신원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시신 훼손이 심해 신원 확인이 어려운 것으로 전해졌다. 해군과 소방은 중장비를 동원해 탑승자 1명을 수색하고 있다.

해군은 블랙박스 여부 확인 후 추후 언론 브리핑을 실시할 예정이다.


alswl5792@tk.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