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이나래 기자·유영림 인턴기자] 가수 임영웅이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 '팬앤스타' 솔로 랭킹에서 120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22일 발표된 '팬앤스타' 랭킹에 따르면 임영웅은 지난 14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 '팬앤스타' 4월 셋째 주 솔로 랭킹 투표에서 3025만 8371표를 얻으며 압도적 1위에 올랐다. 이어 황영웅이 489만 6528표를 얻으며 2위를 차지했고 뷔는 369만 3319표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인터넷 종합매체 ‘더팩트’가 주관하는 '팬앤스타'는 아티스트가 솔로랭킹에서 10주 연속 1위를 하면 서울 마포구 홍대역 N스퀘어 전광판에서 1위 축하 영상을 상영한다. 또 30주 연속 1위를 하면 홍대역 벽면 랩핑 광고를 진행하며 50주 연속 1위시 잠실 롯데월드몰 샹들리에서 이 소식을 알린다.
70주 연속 1위를 하면 홍콩 26w 전광판, 프랑스 파리 전광판에서 그리고 100주 연속 1위를 하면 고양 스타필드 미디어 타워 전광판을 통해 축하한다.
임영웅의 1위 소식과 함께 투표에 참여한 팬들이 '팬앤스타' 공식 문자메시지함으로 축하 인사를 보냈다. 닉네임 '탕짜면'은 "임영웅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게 빛나는 슈퍼히어로"라고 전했다.
'팬앤스타'는 특종과 이슈에 강한 인터넷 매체 ‘더팩트’에서 운영하는 주간 아이돌 랭킹사이트로, 아이돌 투표 및 전광판 서포트를 진행하며 팬덤의 놀이터로 통한다. 그룹랭킹과 솔로랭킹, 뉴스타, 위클리뮤직 투표는 매주 월요일 시작되며 아이돌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임영웅은 지난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팬앤스타 초이스' 상의 주인공이 된 바 있다. 임영웅은 지난해 9월 7일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와 필링바이브(FEELINGVIVE)가 주관하는 2024 TMA에서 팬앤스타 초이스 상을 수상했다. 2024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더팩트 창간 10주년을 기념해 '더팩트 뮤직 어워즈' 역대 최초로 일본 오사카 교세라 돔 오사카에서 개최됐었다.
임영웅은 당시 수상 영상을 통해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임영웅은 지난해 팬앤스타 엔젤앤스타상과 팬앤스타 베스트 뮤직 여름·겨울 부문에서도 수상하며 4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임영웅은 또한 최근 드라마 OST '천국보다 아름다운'이 발매와 동시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1위를 차지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노래라도 임영웅이 부르면 달라진다는 말을 입증하듯 드라마나 영화도 임영웅이 합류하면 위상이 바뀌고 있다. 임영웅이 아무 작품이나 OST 참여를 쉽게 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일단 선택하면 관심도는 상승할 수 밖에 없다.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 OST 싱글곡은 지난 14일 오후 6시 공개된 뒤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멜론 HOT100 1위, 바이브 국내 급상승 1위, 지니 실시간차트 4위 등 인기 급상승 순위에 잇달아 랭크되는 등 각종 음원순위 기록을 모두 사로잡고 있다.
이번 OST 싱글은 JTBC 새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과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작된 동명 드라마 삽입곡으로 무엇보다 서정적 가사와 감미로운 음색이 도드라진다. 임영웅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이 어우러진 고품격 감성 발라드와 섬세한 표현력이 드라마와 완벽한 시너지를 이루며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이번 신곡은 지난해 5월 내놓은 '온기' 이후 약 1년 만에 내놓은 것으로 지난 19일 밤 10시40분부터 방영될 '천국보다 아름다운'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한층 더 친숙해진 임영웅의 부드러운 보이스를 들려주고 있다.
이번 싱글곡을 내놓으면서 임영웅은 "팬들이 좋아하고 편안히 감상할 작품을 선택하는데 많은 고심을 했다"고 밝힌 바 있다.
narae@tf.co.kr
fores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