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WBC 대표팀 선발 명단 발표 [TF사진관]
  • 박헌우 기자
  • 입력: 2026.02.06 10:55 / 수정: 2026.02.06 10:55
류지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감독(오른쪽)이 6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 WBC 대표팀 기자회견을 열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박헌우 기자
류지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감독(오른쪽)이 6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 WBC 대표팀 기자회견을 열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박헌우 기자] 류지현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대표팀 감독(오른쪽)이 6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2026 WBC 대표팀 기자회견을 열고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날 '2026 WBC 야구 대표팀 기자회견'을 열고 30인 최종 명단을 공개했다.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이후 16년 만에 태극마크를 단 투수 류현진과 2024년 KBO리그 최우수선수(MVP) 내야수 김도영이 명단에 올랐다.

메이저리거에는 외야수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내야수 김혜성(LA 다저스)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디트로이트 타이거스와 마이너리그 계약을 맺은 투수 고우석도 발탁됐다.

내야수 김하성(애틀랜타 브레이브스)과 송성문(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은 부상으로 합류가 불발됐다.

이 밖에도 투수 곽빈(두산 베어스), 조병현, 노경은(이상 SSG 랜더스), 소형준, 고영표, 박영현(KT 위즈), 원태인(삼성 라이온즈), 송승기, 손주영(이상 LG 트윈스), 정우주(한화), 김영규(NC 다이노스)등이 선발됐다.

투수 문동주(한화)는 스프링캠프에서 호소한 어깨 통증으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최소 8강 진출을 목표로 잡은 한국대표팀은 2026 WBC 1라운드에서 일본, 대만, 호주, 체코와 함께 C조에 편성됐다. 조 2위 안에 들어야 8강에 올라 토너먼트를 치를 수 있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