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장윤석 기자] 상명대(총장 김종희)는 20일 서울캠퍼스에서 한국사진기자협회(회장 이호재)와 기관 간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한국사진기자협회 이호재 회장, 서재훈 수석부회장, 홍희경 사무국장, 박헌우 기자가 참석했으며, 상명대에서는 김종희 총장, 이준영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명대 재학생의 현장실습 상호 협력 △협회 소속인의 상명대 대학원 디지털이미지학과 입학 시 장학금 지원 △학술 세미나 및 포럼 공동 개최 등에 교류·협력한다.

이 회장은 "사진 분야에서 상명대 출신의 활약은 타 대학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압도적"이라며 "그 명성에 맞게 상명대 학생들을 위해 언론과 관련된 다양한 인턴십 및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늘 현장에서 근무하는 전문가인 사진기자들이 우리 대학교에서 이론까지 겸비한다면 사진기자로서의 업무는 물론이고 추후 학생들과 후배들을 가르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사진기자협회는 보도사진을 통한 대한민국 언론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단체로, 1962년 제1회 보도사진전 개최 이후 60년 이상 한국 현대사의 주요 순간들을 기록하고 보존하는 대한민국 대표 사진기자 단체이다.
j332136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