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팩트ㅣ이새롬 기자] 960만 여명의 회원을 보유한 롯데카드의 해킹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가 18일 오후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사이버 침해 사고에 대한 사과 및 고객 보호 조치 등과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롯데카드는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해킹 사고로 인해 고객 297만 명의 정보가 유출됐다고 밝혔다.
롯데카드는 약 960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업계 5위권 카드회사로, 전체의 약 3분의 1에 가까운 회원 정보가 유출된 셈이다.
이 가운데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 등까지 유출돼 카드 부정 사용 발생 가능성이 있는 회원은 28만 명으로 확인됐다.

조주빈 롯데카드 대표는 "고객 여러분과 유관 기관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이번 사고로 발생한 피해는 롯데카드가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 2차 피해도 연관성이 확인되면 전액 보상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고객 정보가 유출된 고객 전원에게는 연말까지 결제 금액과 관계없이 무이자 10개월 할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최우선 재발급 대상인 28만 명에 대해서는 카드 재발급 시 차년도 연회비를 한도없이 면제하겠다고 했다.

금융 피해 보상 서비스인 크레딧케어 역시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카드사용 알림서비스도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하겠다고도 했다.

앞서 롯데카드는 지난 1일 해킹 공격을 당해 1.7GB 규모의 데이터가 유출됐다고 금융당국에 신고했으나, 조사 결과 실제 유출 규모는 이보다 훨씬 큰 것으로 드러났다.
처음 해킹 사고가 발생한 것은 지난달 14일이었으나 회사 측은 월말이 돼서야 사태를 파악하고 조사에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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