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몰 우리가 지킨다!'...2025 소방경진대회 [TF사진관]
  • 장윤석 기자
  • 입력: 2025.05.21 09:09 / 수정: 2025.05.21 09:09
2025 소방경진대회가 20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속도방수 경연을 펼치고 있다. /롯데물산
'2025 소방경진대회'가 20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가운데 참가자들이 속도방수 경연을 펼치고 있다. /롯데물산

[더팩트ㅣ장윤석 기자] '2025 소방경진대회'가 20일 오전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려 참가자들이 속도방수 경연을 펼치고 있다.

소방경진대회는 롯데월드타워·몰 전 운영사와 파트너사가 모여 화재진화와 응급처치 방법을 익히고 안전 역량을 겨루는 대회다.

2011년부터 진행된 이 대회는 즉각적인 초기 진화 능력 배양과 응급조치 방법 숙달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번 대회는 빠르게 소화전 호스를 전개해 화재를 진압하는 '속도방수'와 심정지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하는 '응급처치' 경연으로 이뤄졌다.

방화복 및 소방 헬멧, 안전화 착용 단계부터 속도방수 시간을 측정하고 앱을 이용해 가슴압박의 적절성을 확인하는 심사 기준을 도입해 실전형 훈련으로 구성했다.

롯데호텔, 롯데하이마트, 에스텍, 휴콥 등 총 18개사 6개팀이 참가했으며, 파트너사가 함께 연합팀을 이뤄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또한 장재훈 롯데물산 대표이사, 윤영란 송파소방서 재난관리과장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우승팀을 선정했다.

장 대표는 "모두의 관심과 실천이 우리를 안전하게 해줄 것"이라며 "안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마음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j3321362@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