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 피해' 고개 숙인 SKT…"28일부터 전 고객 유심 무상 교체" [TF사진관]
  • 장윤석 기자
  • 입력: 2025.04.25 12:25 / 수정: 2025.04.25 12:25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가 25일 오전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SK텔레콤 이용자 유심(USIM) 정보가 해커 공격으로 유출된 것과 관련해 고개숙여 사과하고 있다. /장윤석 기자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가 25일 오전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SK텔레콤 이용자 유심(USIM) 정보가 해커 공격으로 유출된 것과 관련해 고개숙여 사과하고 있다. /장윤석 기자

[더팩트ㅣ장윤석 기자]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가 25일 오전 서울 중구 SKT타워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SK텔레콤 이용자 유심(USIM) 정보가 해커 공격으로 유출된 것과 관련해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19일 해커에 의한 악성 코드로 이용자 유심 관련 일부 정보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유출된 정보는 가입자별 유심을 식별하는 고유식별번호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유 이사는 "SK텔레콤을 믿고 이용해 주신 고객 여러분과 사회에 큰 불편과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SK텔레콤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원하실 경우 유심 카드를 무료로 교체해 드리는 추가 조치를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침해 사고가 발생한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경찰 등 관계 당국과 사고 원인을 분석하고 피해 내용을 파악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고객의 피해를 예방하고 걱정을 한시라도 빨리 덜어드리기 위해 회사가 보유한 모든 서버와 시스템의 보안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며 "불법 복제 유심의 인증시도를 차단하는 FDS를 최고 수준으로 격상해 관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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