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디자인 콘셉트카 '인스터로이드' 공개 [TF사진관]
  • 박헌우 기자
  • 입력: 2025.04.01 17:00 / 수정: 2025.04.01 17:00
현대자동차 인스터로이드 콘셉트카 포토 미디어데이 행사가 지난달 31일 서울 성동구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 가운데 인스터로이드 콘셉트카가 전시돼 있다. /박헌우 기자
현대자동차 '인스터로이드' 콘셉트카 포토 미디어데이 행사가 지난달 31일 서울 성동구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 가운데 '인스터로이드' 콘셉트카가 전시돼 있다. /박헌우 기자

[더팩트ㅣ박헌우 기자] 현대자동차 '인스터로이드' 콘셉트카 포토 미디어데이 행사가 지난달 31일 서울 성동구 피치스 도원에서 열린 가운데 '인스터로이드' 콘셉트카가 전시돼 있다.

인스터로이드는 현대차의 EV턴어라운드를 이끌 소형 전기 SUV인 '인스터(국내명 캐스퍼 일렉트릭)'에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혁신적 디자인을 더해 제작됐다.

현대차는 '인스터(INSTER)'의 유니크(Unique)하고 경쾌한 정신에 '강화하다'라는 뜻의 '스테로이드(STEROID)'를 결합한 인스터로이드라는 이름을 통해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강조했다.

특히 인스터만의 독창적인 디자인 감성을 살리면서도 확장되고 넓어진 보디와 21인치 휠, 그리고 공기역학 요소가 돋보이는 윙 스포일러, 휠 아치 공기 플랩 등이 결합해 안정성과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차량 내부는 몰입형 사운드스케이프, 유니크한 콕핏을 통해 보다 몰입감 있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계기판과 사운드 디자인, 차량 외관 및 내부 곳곳에 인스터로이드를 상징하는 '부스트' 캐릭터를 적용할 수 있도록 해,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운전자에게 커스터마이징의 재미를 제공한다.

소재 측면에서는 3D 니트 원단을 활용해 재활용된 실이 사용됐으며, 격자무늬의 경량 래티스 구조를 적용해 무게를 줄이면서도 친환경성을 고려했다.

cjg05023@tf.co.kr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