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설 연휴 맞아 '대표 관광명소 연계 코스' 추천
  • 정효기 기자
  • 입력: 2026.02.12 11:29 / 수정: 2026.02.12 11:29
역사·문화·미식 아우른 하루 코스…설 연휴 가족 여행 최적화
천안시 설 연휴 가볼 만한 천안 관광지 안내문. /천안시
천안시 설 연휴 가볼 만한 천안 관광지 안내문. /천안시

[더팩트ㅣ천안=정효기 기자] 충남 천안시가 설 연휴를 맞아 역사와 문화, 미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천안 대표 관광명소 연계 코스'를 추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코스는 겨울철 추위와 명절 특성을 고려해 실내 전시·체험 시설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가족 단위 방문객이 하루 일정으로 편안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최적화됐다.

여행 동선은 천안박물관을 시작으로 독립기념관, 병천순대거리(중식), 유관순열사 사적지, 홍대용과학관 순으로 이어진다.

특히 천안박물관에서는 설 연휴 특별 이벤트 '붉은 말과 함께하는 설날 한마당'이 열려 윷놀이 운세 체험, 호작도 병풍 만들기, 붉은 말 완성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어 독립운동사를 살피고, 지역 향토 음식인 병천순대를 맛본 뒤 홍대용과학관에서 천체 투영관 관람과 과학 체험을 통해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다.

관광지별 운영 시간과 휴관일 등 상세 정보는 천안시 관광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계자 천안시 관광과장은 "설 연휴 동안 천안에서 알찬 하루 여행이 가능하도록 대표 관광지를 연계했다"며 "가족과 함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며 따뜻한 명절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