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설 명절 맞아 오색시장 주변 주정차 단속 유예
  • 조수현 기자
  • 입력: 2026.02.11 11:31 / 수정: 2026.02.11 11:31
설 명절 맞아 오색시장 주변 주정차 단속 유예 안내 현수막 /오산시
설 명절 맞아 오색시장 주변 주정차 단속 유예 안내 현수막 /오산시

[더팩트ㅣ오산=조수현 기자] 경기 오산시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이용 편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오색시장 주변 주·정차 단속을 오는 13일부터 18일까지 한시적으로 유예하기로 했다.

11일 오산시에 따르면 이번 주·정차 단속 유예는 설 명절 기간과 오색시장 장날에 맞춰 6일간 시행된다.

주·정차 단속 유예 구간은 중앙청과과일부터 중원사거리까지 시장 편도 도로 가장자리 구간이다.

다만 횡단보도와 인도, 소방시설 주변, 버스정류장, 안전지대 등 교통안전과 직결되는 절대 주정차 금지구역은 단속 유예 대상에서 제외된다.

오산시는 이번 조치를 통해 전통시장 방문객의 주차 불편을 완화하고 귀성객과 시민들이 보다 편안하게 명절 준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침체된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어, 시민들을 대상으로 단속 유예 내용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도 병행할 방침이다.

이권재 시장은 "주정차 단속 유예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설 연휴 기간 건전한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