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설 대목 살리기 총력…전통시장 장보기로 상권 회복 시동
  • 김성권 기자
  • 입력: 2026.02.09 14:22 / 수정: 2026.02.09 14:22
11~14일 6개 시장 순회, 국내산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도
울진군이 11일부터 14일까지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평해전통시장 추석맞이 장보기행사 모습. /울진군
울진군이 11일부터 14일까지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해 평해전통시장 추석맞이 장보기행사 모습. /울진군

[더팩트ㅣ울진=김성권 기자] 경북 울진군이 설 명절을 앞두고 침체된 지역 소비 심리를 되살리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대적인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울진군은 오는 11일 흥부시장을 시작으로 14일까지 관내 6개 전통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울진군청 공직자를 비롯해 관내 유관기관·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해 제수용품과 지역 농수축산물을 직접 구매하며, 명절 대목을 맞은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매출 증대 효과를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울진바지게시장에서는 장보기 행사와 연계해 국내산 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 이벤트가 함께 열린다.

환급 행사는 10일부터 14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시장 내에서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의 일부를 온누리상품권으로 즉시 환급해 주는 방식이다.

울진군 관계자는 "공직자와 유관 기관이 솔선수범해 전통시장을 이용함으로써 상인들에게는 희망을, 군민들에게는 합리적인 명절 준비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소비 촉진 정책과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진군에는 척산·흥부·평해·울진바지개·죽변·후포·매화시장 등 전통시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각 시장은 매월 정기 장날을 중심으로 지역 경제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