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명전설', 도전자 전원 공개…"내 주변에 저런 원석이?"
  • 문채영 기자
  • 입력: 2026.02.09 10:56 / 수정: 2026.02.09 10:56
도전자 라인업 소개 영상 공개
오는 25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
MBN 새 오디션 프로그램 무명전설 제작진이 새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MBN
MBN 새 오디션 프로그램 '무명전설' 제작진이 새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MBN

[더팩트 | 문채영 기자] '무명전설'이 각양각색의 매력을 뿜어내는 무명 참가자 전원을 공개했다.

MBN 새 오디션 프로그램 '무명전설-트롯 사내들의 서열전쟁'(이하 '무명전설') 제작진은 9일 MBN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 티저 영상을 게재했다. 제작진이 7개월에 걸쳐 발굴해 낸 무명 도전자들의 얼굴이 처음으로 공개돼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명전설'은 아직 빛을 보지 못했던 무명 도전자들이 단 하나의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맞붙는 초대형 트롯 서바이벌이다. 트로트 가수 장민호와 방송인 김대호가 2MC로 호흡을 맞추고 남진 조항조 주현미 신유 강문경 손태진 등 트로트 대표 가수들이 심사위원으로 출동한다.

공개된 영상은 우리 주변 곳곳에 숨어있던 남자 원석들의 라인업을 소개한다. 헬스장, 카센터, 주방 등 지극히 일상적인 공간 7곳을 배경으로 삼아 출연자들이 먼 곳이 아닌 우리 곁에 존재하던 인물들임을 강조한다. "내 주변에도 저런 원석이 있었을까?"라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그동안 빛을 보지 못했던 무명들의 화려한 등장을 예고한다.

특히 이번 영상은 프로필을 단순 나열하는 기존 오디션의 관행을 탈피해 일상적인 공간을 내세웠다는 점이 눈에 띈다. 도전자들이 가진 매력과 친숙함이 더 돋보이게 만들었으며 시청자들의 일상 속으로 찾아가 마음을 빼앗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그룹 티저 속 각각의 공간에 모인 도전자들은 탄탄한 몸매, 연하남의 부드러운 매력, 거친 짐승남의 힘, 가정적인 매력이 돋보이는 요리 실력, 농염하면서도 클래식한 남성미 등의 매력으로 여심을 정조준한다.

도전자들은 시청자과 눈을 맞추며 "내가 더 뜨거워", "내 입술이랑 접촉 사고 났다며", "공주님 눈동자에 건배", "누나가 (오일) 발라 줄래?" 등 후진 없는 멘트를 던진다.

각 장소마다 눈을 뗄 수 없는 도전자들이 포진한 가운데 '무명전설'은 도전자들의 이름과 매력을 각인시키기 위해 특징과 개성을 7가지 매력으로 나눴다. 더불어 도전자들의 이름 위에 새겨진 방 호수처럼 보이는 숫자는 단순 방 호수일지 '무명전설'의 특징인 서열탑의 계급을 나타내는 것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무명전설' 오는 25일 오후 9시 40분 첫 방송한다.

mcy2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