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관광재단, 오는 12일 '2026 시즌 오프닝 콘서트' 개최
  • 김형중 기자
  • 입력: 2026.02.05 15:54 / 수정: 2026.02.05 15:54
'신세계 교향곡 & 카르미나 부라나' 한 무대에
공주문화관광재단 2026년 오프닝 콘서트 포스터. /공주문화관광재단
공주문화관광재단 2026년 오프닝 콘서트 포스터. /공주문화관광재단

[더팩트ㅣ공주=김형중 기자] 충남 공주문화관광재단이 오는 12일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2026년을 여는 시즌 오프닝 콘서트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지휘자 정나라가 이끄는 공주시충남교향악단을 중심으로 공주시립합창단, 당진시충남합창단이 함께하는 대규모 협연 무대로 꾸며진다. 오케스트라와 합창이 어우러진 웅장한 무대를 통해 새해의 시작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1부에서는 드보르작의 교향곡 제9번 '신세계 교향곡' 중 3·4악장을 연주한다. 미국 체류 시절 작곡된 이 작품은 낯선 환경에서의 도전과 희망, 고향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힘찬 선율과 장대한 구성이 특징이다.

2부에서는 칼 오르프의 대작 '카르미나 부라나'를 선보인다. 인간의 사랑과 욕망, 운명 등을 강렬한 리듬과 합창으로 풀어낸 작품으로, 대규모 합창단과 오케스트라가 만들어내는 압도적 사운드가 관객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재단 관계자는 "세 예술단체가 함께하는 이번 무대는 웅장함과 깊이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며 "새해를 맞는 시민들에게 희망과 활력을 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티켓은 공주문예회관과 인터파크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다. 관람료는 R석 3만 원, S석 2만 원, A석 1만 원이며 관람 연령은 만 7세 이상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