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오대환, 유튜브로 충남 관광 매력 알린다
  • 노경완 기자
  • 입력: 2026.02.01 10:19 / 수정: 2026.02.01 10:19
충남 방문의 해 홍보 시리즈 '충남 대환영' 시즌2 공개
충남 방문의 해 홍보대사인 배우 오대환이 청양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에서 마스코트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도
충남 방문의 해 홍보대사인 배우 오대환이 청양 칠갑산 얼음분수축제에서 마스코트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충남도

[더팩트ㅣ내포=노경완 기자] 배우 오대환이 충남 곳곳을 직접 찾아 관광 매력을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가 공개됐다.

충남도는 '2025~2026 충남 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아 충남 방문의 해 홍보대사인 천안 출신 배우 오대환과 함께한 유튜브 시리즈 '충남 대환영 시즌 2'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충남 대환영'은 '충남 아저씨가 전하는 충남의 진짜 이야기'를 콘셉트로, 오대환이 고향 충남을 여행하며 관광 자원과 지역의 숨은 이야기를 전하는 콘텐츠다.

앞서 시즌 1에서는 영화 '강릉' 출연진과 함께한 '공주 짬뽕 시리즈'가 충청도식 화법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누적 조회수 1900만 뷰를 기록했다.

시즌 2에서는 △자녀들과 함께하는 청양 투어 △서산 봄꽃 투어 △태안국제원예치유박람회 방문기 △당진 삽교호 △보령 머드축제 체험기 등 다양한 주제의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도는 시즌 2 첫 영상으로 청양 편을 공개했다. 시의성 있는 관광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청양 편에서는 오대환이 자녀들과 함께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를 찾는 모습과 지난해 말 개장한 칠갑타워의 현장을 담아냈다.

'충남 대환영'은 유튜브 채널 '대환영'과 '충남관광'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충남도 관계자는 "오대환 배우와 함께한 콘텐츠를 통해 충남 관광 홍보 효과가 높아지고 있다"며 "올해 8편의 영상을 통해 충남의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